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품목 공개모집 외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2. 11. 28. 05:01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품목 공개모집

 

평창군은 지난 21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선정위원회를 구성해 본격 운영에 들어가는 등 내년 1월부터 시행될 고향사랑기부제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평창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선정위원회는 7명의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되었으며, 지난 21일 회의에서는 위촉장 수여, 고향사랑기부제 소개 및 답례품선정위원회의 역할에 대한 설명과 답례품 선정기준을 결정하였다.

 

이에 따라 군은 평창군만의 특색있고 경쟁력 있는 답례품을 선정을 위해 답례품 품목부터 공모로 진행하며, 23일부터 29일까지 농···임산물 및 가공품의 16개 소분류 품목에 대하여 1차 서류접수를 진행하고, 12 5일 제2회 답례품선정위원회에서 2차 실제 제품 평가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이후, 12월 중 공급업체 선정을 위한 공모를 추진해 제3회 답례품 선정위원회에서 공급업체를 선정할 계획으로, 특히 군은 사업 추진을 위한 철저한 사전 준비를 통해 제도가 성공적으로 정착되고 평창군 발전에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2023 1 1일부터 시행하는 고향사랑기부제, 개인 거주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연 최대 500만 원까지 기부하고, 세액공제(10만 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초과분은 16.5%)와 기부금의 30% 한도 내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대화면, 2022년 공공기관 화재 대응 합동 소방훈련 실시

23일, 대화면사무소(면장 김재봉) 직원들은 청사 앞 주차장에서 대화119안전센터(센터장 이수연)와 함께 화재발생 시 소화기 사용 방법, 옥내 피난 방법 교육과 개인별 임무 부여를 통한 실습 등 공공기관 화재 대응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대관령면, 2022년 공공기관 화재 대응 합동 소방훈련 실시

23일, 대관령면사무소(면장 이시균)는 직원 및 대관령119안전센터(센터장 차재호), 예비군대관령면대(대장 양재본)와 함께‘2022년 공공기관 화재 대응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서 임무 부여를 통한 자위소방대 초기 진화와 대피 유도 실습, 소화기·자동제세동기 사용법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 

 

방림면여성의용소방대, 가을철 산불 예방 순찰 활동 및 캠페인 실시

21일, 방림면여성의용소방대(대장 이상연) 대원 7명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방림리와 계촌리 일원에서그 사랑의 시작은 산불조심입니다.’라는 구호로 산불 예방 순찰 활동과 불법소각 금지, 입산 금지지역 홍보 등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평창제일감리교회, 이웃돕기 쌀 기탁

22일, 평창제일감리교회(담임목사 진광호)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10kg 62(186만원 상당)를 읍사무소에 기탁했다. 

 

 

평창군의회 제281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개의 

평창군의회(의장 심현정) 11. 25.() 10, 평창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심현정 군의장을 비롯해 심재국 군수, 군의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81회 평창군의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했다.

 

이번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81회 정례회 의사일정 결정의 건과 2023년도 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 등을 심의했으며, 11.25.()부터 12.20.()까지 26일간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23년도 예산안 등 3건의 예산안, 평창군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9건의 조례안, 2023년도 출자·출연 동의안 등 5건의 동의안을 심의할 예정이다.

 

이 날 개회식에서 심현정 의장은 계묘년의 해를 맞아, 영리한 토끼처럼 위기를 기회로 삼아 도약하는 해가 되었으면 한다.” 꼼꼼한 행정사무감사로 문제점을 개선하고, 예산안 심의에 심혈을 기울여, 군민 모두에게 행복과 희망을 주는 믿음직한 의회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평창군의회 관광분야 연구회(대표자 김성기)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및 토론회 개최 

평창군의회(의장 심현정) 11. 25.() 15, 평창군의회 소회의실에서 평창군 관광분야 연구회(대표자 김성기)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및 토론회를 진행했다.

 

이날 중간보고회에서는 관광 트렌드와 평창 관광환경, 평창관광의 진단과 분석, 사례조사, 평창관광의 이슈도출, 평창관광 발전을 위한 정책방향 개발 및 제언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지난 10.26~27. 다녀온 관광분야 연구회 벤치마킹과 각종 분석을 통해 도출된 평창관광 정책방향 10대 과제발굴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뤄졌으며, 오늘 나눈 의견을 종합하여 다음달 열리는 최종보고회를 통해 연구용역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연구회 대표 김성기 부의장은 오늘 보고회를 통해 논의된 평창 관광브랜드 활성화, 축제도시로 특화된 평창 등 다양한 관광이슈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의원들과 집행부에 감사하다고 말하며 최종보고회를 통해 평창군 관광정책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제언이 많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결혼이민자와 중도입국자녀의 한국사회 초기정착을 위한 찾아가는 한국어교육 "한국어 첫걸음" 사전간감회 실시

평창군가족센터(센터장 최미자)에서는 결혼이민자와 중도입국자녀의 한국 사회 초기 정착을 위한 찾아가는 한국어교육 "한국어 첫걸음" 사업 사전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는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규 기획사업이다.

 

"한국어 첫걸음" 사업은 의사소통이 어려운 결혼이민자와 중도입국자녀를 대상으로 생활언어를 익히고 한국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단계를 맞추어 한국어교육이 이루어진다. 이는 다문화가족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와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고자 하는 궁극적인 목표를 둔다.

 

최미자 센터장은 결혼이민자와 중도입국자녀의 한국 사회 초기 정착을 위한 찾아가는 한국어교육 "한국어 첫걸음" 사업은 가족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건강한 가정의 삶의 질이 좋아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평창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유아 저염·저당 식습관 형성에 앞장서다!

 

평창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등록급식소 유아 321명을 대상으로 지난 1114일부터 22일까지 총 13회에 걸쳐 찾아가는 유아 식습관 개선 인형극, “달짜왕국에 간 별이를 진행했다.

 

이번 인형극은 주인공 별이가 아이스크림, 과자, 라면 등 달고 짠 음식이 가득한 달짜왕국을 모험하는 이야기로 유아에게 저염·저당 식습관의 중요성을 알려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또한, 교육의 지속효과를 위하여 이번 인형극을 관람한 모든 유아에게 센터에서 직접 집필한 저염·저당 식습관 개선 동화책을 선물하였다.

 

인형극을 관람한 어린이집 교사는 코로나 때문에 아이들이 바깥활동을 많이 하지 못했었는데, 이렇게 직접 방문해서 아이들과 함께 신나게 춤도 추고 저염·저당 식습관에 대해 인형극으로 재미있게 알려줘서 좋았다.”고 밝혔다.

 

한편, 평창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100인 미만의 21개소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전문 영양사들이 위생·안전·영양관리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평창군의 지원을 받아 상지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다.

 

평창군 시설관리공단, 2022년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평창군 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4일 봉평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평창자연휴양림에서 ‘2022년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최근 대형 화재가 발생함에 따라, 동절기 대비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대형 재난 예방과 위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마련했다는 게 공단의 설명이다.

이 날 공단 임원 및 시설관리 담당자와 봉평119안전센터 관계자 등 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기소화, 인명구조 등 대응훈련 소화기 작동원리 작동방법 교육 소화기(분말·스프레이) 방사 시범 및 실습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박현창 이사장은 이번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으로 직접 소화기 사용법을 시연하며 화재 발생 시 대응능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공단은 고객의 안전을 위해 각종 훈련을 실시하며 직원들의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평창군, ‘2022년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장려상 수상

- 평창군 푸드플랜 추진 성과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 수상

 

평창군은 1124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는 ‘2022년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2020년부터 추진해온 지역먹거리(로컬푸드) 지수 평가는 각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지역 내 소비 촉진과 시민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우수한 정책 추진사례를 발굴하고자 시작되었으며, 올해는 농촌·도농복합형에 전국 159개 지자체와 도시형에 전국 69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평가하여 8개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27개 지자체가 수상을 했다.

 

올해 평가는 공공정책 추진, 지역주민의 참여도, 기후와 환경 관련 먹거리 정책 추진 현황 등 모두 17개 측정 지표가 평가의 대상이 되었으며, 평창군은 그 중 기획생산 부문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수상하게 되었다.

 

군은 로컬푸드 기획생산농가 교육을 위해 지난 20201월부터 마을리더(이장, 부녀회장, 새마을지도자, 노인회장)교육을 시작으로 8개 읍면 권역별 순회교육 등 현재까지 2,700여 명의 농업인 교육을 진행하여 평창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현회원 349)를 조직하고, 로컬푸드 직매장(4개소)과 학교급식에 신선하고 안전한 로컬푸드 농산물을 공급하고 있으며, 재단법인 평창푸드통합지원센터를 설립하여 평창형(농업형) 먹거리계획의 기반조성과 실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평창군은 건강한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그동안 민관이 한마음으로 협력하여 먹거리 계획을 추진해, 2년이란 짧은 기간 만에 오늘 뜻깊은 결실을 맺은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평창형(농촌형) 농업경제 모델 정립을 위해 먹거리계획을 체계적으로 추진함으로써 타 지자체의 모범이 되는 우수한 결과를 이루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의지를 전했다.

 

평창군 대관령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 특화사업 'Fly with 디딤' 4차 활동 추진

대관령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시균, 민간위원장 박정우)는 지난 24대관령면 happy700센터에서 청소년의 진로직업체험 특화사업 ‘Fly with 디딤4 체험활동을 운영했다.

 

이번 활동에서는 조향사 체험 및 도너츠 만들기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직업을 탐색하고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날 활동에서 직접 만든 도너츠를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지역 내 취약계층 10가구에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나눔의 행복을 전파하였다.

 

이시균 대관령면장은 지역 내 청소년들의 폭넓은 진로설계 및 직업체험을 위해 올 한해 애써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평창군, 2023년 아시아탁구선수권대회 개최지 확정

 

평창군은 지난 18() 태국 방콕에서 열린 2022 아시아탁구연합 총회에서 2023년 아시아탁구선수권대회 개최지로 평창군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해당 대회는 아시아탁구연합(ATTU) 집행위원회 회의(카타르 도하, 3.29~30.) 2023 아시아탁구대회 유치 입찰 결과에 따라 대한민국이 확정되어 국내 개최도시 유치전을 통해 평창군이 최종 확정되었으며, 이번 총회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하였다.

 

대한탁구협회와 평창군에 따르면 내년 93일부터 910일까지 평창돔 경기장에서 아시아탁구선수권대회가 개최되며, 단일 종목으로 가장 많은 30여개 국 500여 명의 임원·선수가 참가하는 대회로, 세계대회에 버금가는 대회로서 세계 최강 중국을 비롯해 홍콩, 싱가포르, 일본, 대만의 톱랭커들이 대거 출전하여 남녀 단·복식, 남녀 단체전, 혼합복식 등 7종목으로 열리게 된다.

 

2023년 아시아탁구선수권대회에는 2024년 파리올림픽 단체전(개인전 2) 및 혼합복식 출전권이 각 1장씩, 2024년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단체전) 출전권이 남녀 각 10장씩 배정되어 올림픽 및 세계선수권대회 출전권 확보를 위한 참가국 간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고 있으며, 각국 협회는 올림픽 및 세계선수권대회 조기 출전권 확보를 위해 세계 탑 랭커들을 대거 출전시킬 것으로 예상되어 벌써 대회 흥행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아시아탁구선수권대회는 1952년 제1회 싱가포르 첫 번째 개최로 국내에서는 1967년 제7회 서울, 2005년 제17회 제주도, 2013년 부산에 이어 네 번째로 평창군은 향후 WTT 탁구대회 유치를 위한 교두보 및 시험 무대로 아시아선수권 유치를 결정했다.

 

대한탁구협회로부터 2023년 아시아탁구선수권대회 평창 확정 소식을 전달받은 심재국 평창군수는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첫 국제대회를 유치하게 된 것에 대해 평창군민들은 환영의 분위기이며,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이 대거 참가하여 Happy700평창의 브랜드 이미지를 극대화하고 국내·외 탁구 마니아들의 방문으로 숙박·관광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된다면서 이번 대회에 대한 기대를 내비쳤다.

 

또한 동시에이번 대회 유치를 위해 고생하신 올림픽 IOC위원인 유승민 대한탁구협회장님을 비롯한 유치단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성공적인 대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평창군-강원도, 2022년 2차 백두대간 보호활동 실시

강원도와 평창군은 25일 평창군 대관령면 선자령 일원에서 백두대간의 가치와 보호의 중요성 홍보를 위하여 백두대간 산지정화 및 산림보호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강원도 산림환경국 및 평창군 산림부서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해 대관령면 하늘목장~선자령 백두대간 등산로 주변 쓰레기를 수거하고, 하늘목장 방문객 및 선자령 등산객을 대상으로 백두대간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캠페인을 추진하는 한편, 산림 내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임산물 불법 굴·채취 및 산림훼손 집중 계도 등 산림보호 활동을 실시하였다.

 

김경구 산림환경국장은 백두대간은 한반도의 근간이 되는 산줄기이며 또한 강원도 산림의 상징으로서 백두대간의 중요성과 백두대간 보호지역 지정·관리 필요성을 홍보하여 도민과 함께 백두대간을 보전하고 관리해 나아갈 계획이며, 또한 산림 내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임산물 불법 굴·채취 및 산림훼손 행위를 집중 계도하고 점검하여 산림생태계를 보호하고 산주분들의 피해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평창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평창군이 지난 20~24일 필리핀 세부주를 방문하여 바실리사시, 투델라시 등 필리핀 2개 지자체와 2023년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잇따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필리핀 지자체에서는 계절근로자 유치조건에 적합한 근로자 선발, 출국에 필요한 행정절차, 출국 전 근로자 필수교육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평창군은 계절근로자가 적기에 입국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재외공관 사증(Visa) 발급, 국내 체류 시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통해 적법한 근로조건과 환경 등을 지원하게 된다.

 

군은 올해 필리핀 코르도바시와의 MOU를 바탕으로 213명의 계절근로자가 입국하여 농가의 인력공급에 기여한 바 있다.

 

평창군 대표단의 김영균 부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력부족 문제를 겪고 있는 지역 내 농업인들의 경영안정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계촌 클래식 축제의 여운 잇는 ‘계촌살롱’ 개최

계촌 클래식 축제가 열리는 계촌마을에서는 계촌 클래식 축제의 여운을 더욱 풍요롭게 이어나가고자 계촌살롱이 진행되고 있다.

 

계촌살롱은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 권오규)과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8년째 진행하는 예술마을 프로젝트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17~18세기 프랑스에서 유행하였던 살롱을 컨셉으로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식사와 함께 문화예술 강연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119일 홍승찬 교수의 클래식 살롱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12시 계촌복지회관 2층에서 진행되는 계촌살롱, 오는 26일에는 이동연 교수의 카니발 살롱, 123일에는 양정무 교수의 미술 살롱이 진행된다.

 

김순란 방림면장은 계촌살롱을 통해 예술이 주는 아름다움과 편안함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참여자에게는 강원도 특산물로 만든 계촌클래식 로컬푸드가 제공될 예정이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information@kcrea.kr 혹은 예술마을프로젝트 사무국(010-2814-1055)으로 가능하다.

 

평창군, 식품제조가공업체 대상 위생관리등급평가 완료

평창군은 지난 9월 말부터 이달까지 관내 식품제조·가공업체 50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한 위생관리 등급평가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위생관리등급평가는 식품 제조·가공업체의 위생 및 품질관리 능력을 평가해 업체에 대한 출입 검사 등을 차등 관리함으로써 효율적인 식품 위생관리와 업체의 자율적인 위생관리 수준을 향상하기 위한 제도이다.

 

평가 항목은 업체 현황과 규모, 생산능력 등 기본 조사 45항목, 서류·환경·시설평가 등 기본 식품위생법 준수 여부 47항목, 시설·품질 관리 방법에 따른 추가 위생관리 여부 28항목으로 총 120항목이었다.

 

평가 결과 30개의 제조업소는 자율관리업소(위생관리 우수 업소) 4개소, 일반관리업소(법적 기준 준수업소) 26개소로 지정되어 차등 관리될 예정이며, ·폐업 등으로 평가가 어려운 업소는 20개소로, 영업 재개 여부를 확인해 식품위생법에 따라 조치할 예정이다.

 

평창군, 설해경감 부착제설기 보급

평창군은 겨울철 대설로 인한 농로 및 마을안길 교통소통 대책으로 제설 취약 마을에 군비 125백만 원을 긴급 투입하여 11월 중 부착제설기 21대를 추가로 보급하고 수리비 38대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군은 이미 올해 118대를 보급하였으나 대설 시 교통두절이 우려되는 지역 21개소를 추가로 선정하여 이번에 부착제설기를 추가 보급함으로써 차량용 171, 트랙터용 366대 등 총 537대를 보급하여 마을별로 운영하게 된다.

 

군은 이번 부착제설기 보급 사업을 통해 국지적 폭설시 군 제설 장비의 조기 투입이 어려운 마을 단위 소규모 도로의 신속한 제설이 가능해져, 교통사고 예방 및 주민 생활 불편 최소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계속되는 기후변화에 따라 올해에도 기록적인 폭설과 한파가 예상된다.”, “내년에도 부착제설기의 보급 및 수리 사업을 확대하여 겨울철 인명 피해와 재산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평창군 진부면 진부감리교회 “제9회 은빛잔치” 개최

 

지난 26일 오전, 평창군 진부감리교회에서는 은빛잔치를 열어 진부면 어르신들에게 점심 식사를 대접하였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하는 은빛잔치는 관내 노인회와 어르신들을 초대해 식사를 대접하고, 문화행사를 제공하는 실버세대를 위한 잔치로, 코로나192년 만에 열린 이번 잔치에는 어르신 250명이 참석하여 마술공연 관람을 하였다.

 

헌편, 진부감리교회는 20191월부터 진부면에서 탄생하는 출생아 1명당 출산축하금 20만 원을 지원하며 지역의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해 동참하는 등 지역을 위한 나눔에 동참하고 있다.

 

이대희 담임목사는 코로나19로 오랜만에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며 소소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평창신문 뉴스 더보기 

https://www.news700.kr/11168

 

관내 불법현수막 게첨, 정치인부터 모범을 보여야

평창군의 도로에 불법현수막이 즐비해 경관을 해치는 일이 자주 발생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본지가 지난 3월부터 취재해 온 평창군 관내 불법현수막은 도시경관을 해치고, 운전자들의 안

www.news700.kr

https://www.news700.kr/11169

 

[주민제보] 불법소각 관련

안녕하세요 주민: 문의 및 의견 드려 보겠습니다. 제가 불편 사항을 느낀 곳은 대화면 신리입니다. 평창군은 소각이나 각집 연통? 굴뚝? 점검은 안하시나요? 평창군청: (불법소각 적발시 계도 및

www.news700.kr

https://www.news700.kr/11170

 

[주민제보] 현수막 시야 가려짐

주민: 사진 속의 현수막 게첨장소는 합법적인 현수막 게첨이 가능한 장소지만 해당 현수막 게첨장소는 좌회전 시 시야가 많이 가려집니다. 평창군청: "첨부된 사진 및 현장 확인 결과 운전자의

www.news700.kr

https://www.news700.kr/11171

 

평창군 재활용 사업에 대하여.. 환경과 1문1답

평창군 재활용 사업에 대하여.. 환경과 1문 1 답 평창 신문: 현재 평창군의 쓰레기 배출 방법(일반쓰레기, 음식물쓰레기, 재활용쓰레기등) 및 마을별 쓰레기 수거 요일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평창

www.news700.kr

https://www.news700.kr/11172

 

평창군, 지난 추경에 세운 건설과 예산 8백억 중, 추진한 수의계약은 4개 뿐

- 단기간 내 실행하지도 못할 막대한 건설과 예산 편성...왜? -실질적으로 주민들이 필요한 다른 사업예산은 적어, 주민 불만 평창군은 지난 9월 추경에 건설과 사업비로 1천억 가량의 예산을 세

www.news700.kr

https://www.news700.kr/11173

 

[주민제보] 대관령면 차항2리 마을입구 공영주차장 cctv 필요

대관령면 차항2리 마을 입구 공영주차장 CCTV 설치 필요합니다 주차장내 심심치않게 사고가 빈번한데 블랙박스없는 차량은 고스란히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www.news700.kr

https://www.news700.kr/11174

 

평창군 공영주차장 108곳 중 cctv 설치된 곳 한곳도 없다

평창군이 지속적으로 cctv를 확대해 나가고 있지만 타지자체와 비교했을 때 아직도 큰 차이가 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1년도 106대의 cctv가 확대되었지만 평창군 관내 공영주차장 등 여전

www.news700.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