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뉴스 11.30 방림면, 찾아가는 도시락 배달 장수식당 운영 외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2. 11. 30. 11:37

본문

300x250
반응형

방림면, 찾아가는 도시락 배달 장수식당 운영

지난 25일, 방림새마을지도자남·여협의회(회장 경민수, 이영희)는 방림복지회관에서 반찬 및 완제품 도시락 200개를 정성스럽게 만들어 독거·취약계층의 어르신들에게 직접 배달했다. 또한, 방림면 이장협의회(회장 정순용)에서 후원한 콩설기떡도 함께 전달되었다. 

[홍보] 2022년 프로그램 및 청소년동아리 발표회

 

평창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프로그램 및 청소년동아리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긍정적 동기를 부여하고, 대내·외적으로 청소년활동의 긍정적 효과성을 널리 알리고자 프로그램 및 청소년동아리 발표회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1. 제 목 : 2022년 프로그램 및 청소년동아리 발표회

2. 일 시 : 2022 12 01() 16:00 ~ 18:00

3. 장 소 : 평창군청소년문화의집 대강당(평창군문화복지센터4)

4. 운영내용 : 프로그램 및 동아리공연, 우수동아리 및 지도자 표창

5. 주최주관 : 평창군/평창군청소년문화의집

 

 

 

평창군, 청년농업인 라이브커머스 성공적인 첫 도전!

 

평창군은 올해 선정된 청년농업인 협업기반 조성사업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방송공간을 조성하고 이달 중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하여 성공적인 첫 방송을 마무리했다.

 

11월 첫 라이브 방송은 전문 쇼호스트와 평창 청년농업인 공동체인 와우미탄청년 3농가가 협업하여 네이버 쇼핑 LIVE’를 진행해, 청옥산농원 잡곡세트, 평창연화농원 토종다래 잼, 산너미흑염소 진액 등 청년 농가가 직접 생산한 가공품을 판매했다.

 

첫 방송 결과, 청년들이 이날 준비한 물량의 대부분을 판매하여 100만 원 이상의 실적을기록함으로써 청년농업인들이 매출 증가와 더불어 상품 홍보 효과를 거두고, 판매자로서 자신감을 갖는 기회가 되었다.

 

한편 지난 9월에 조성된 청년농업인 협업공간은 라이브커머스 영상송출 및 영상 제작을 위한 카메라, 조명, 촬영용 기자재 등 여러 장비가 구축돼 농업인들이 직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도움으로써 관내 청년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상명 평창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청년농업인 협업실 방송공간 이용을 더욱 활성화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한 온라인 판로 확대를 돕고, 아울러 소득증대를 위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평창군 미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2 특화사업「소확따 전기매트 지원」전개

미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진용, 민간위원장 전인권) 위원 12명은 28, 지역특화사업으로 겨울철 난방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소확따(소소하지만 확실히 따뜻한) 전기매트 지원사업을 추진하였다.

 

이번 특화사업은 동절기를 맞아 고유가로 인해 난방비 부담을 호소하는 가구가 늘어나 실질적 활용도가 높은 난방용품을 마련해주자는 미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하나된 뜻을 모아 추진한 사업이었다.

 

이날 전기매트는 미탄면 내 난방시설이 극심히 취약하거나 난방비 부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18가구에 하나씩 배부하였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발굴하여 추천한 가구들로 선정되었다.

 

사회보장급여 기준에 맞지 않아 복지 서비스 수혜를 받지 못하고 있던 한 어르신은 겨울마다 추위로 인한 걱정이 항상 많았는데 이렇게 찾아와주어 매우 고맙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방문을 반겼다.

 

미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5년 결성된 후로 장애인가구 집수리, 취약계층 주방용품 수거 및 교체 등 매년 지역주민의 복지욕구와 지역의 복지자원을 동원하여 지원대상자에 대한 현장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존의 복지자원 수혜여부를 떠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가구를 찾아 맞춤형 지원을 해주는 지역의 든든한 마을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다.

 

김진용 미탄면장은 우리 모두가 평소 주변에 소외된 이웃에 관심을 가지고 발굴에 앞장선다면 복지사각지대 완화에 큰 힘이 될 것 같다.”라며, “발굴된 어려운 가구에 대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평창 방림삼베민속보존회, 서천으로 선진지 견학 나서

평창 방림삼베민속보존회(회장 김만복) 회원 50명은 28일 충남 서천으로 삼베민속에 대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강원도 무형문화재의 보유단체인 방림삼베민속보존회의 이번 선진지 견학은 서천군의 한산지역에서 생산되는 한산모시 제작과정의 현장 답사를 통한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되었으며, 보존회 회원들은 현장에서 한산모시의 특색과 삼베짜기의 노하우에 대해 질의하고 베틀 짜기를 직접 체험해보는 등의 활동을 하며 회원들의 안목을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김만복 회장은 한산모시로 유명한 이번 서천군의 견학을 계기로 더욱 정진하여 우리 방림삼베민속보존회는 강원도 무형문화재의 자긍심을 갖고 우리나라 전통 삼베 민속의류의 전승·보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창 방림삼베민속은 지난해 10월 무형문화재 심의위원회 심의를 통과하며 올해 624일 강원도 무형문화재(2022-001)로 지정되었으며, 삼씨뿌리기, 삼베기, 삼굿터치기 등 삼베 생산부터 가공, 길쌈까지 삼의 전반적인 생산과정을 전통 방식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강원의 삼 농경 및 삼베민속의 보존·전승을 위해 활동 중이다.

 

평창군 방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 겨울철 복지위기가구에 난방꾸러미 전달

 

평창군 방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조국현)28() 지역 내 겨울철 복지위기를 겪고 있는 저소득층 10가구에 난방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꾸러미는 전기장판, 담요, 장갑, 핫팩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방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해당 가구를 방문해 전달하며 주민의 안부을 살폈다.

 

조국현 민간위원장은 이번 겨울에는 예년보다 날씨가 더 춥다고 하는데, 작지만 이 난방 꾸러미가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으며,

 

김순란 방림면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는 방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리고, 우리 면에서도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얼굴]심인하 제23대 용평면 자율방범대장 취임

23대 용평면 자율방범대장에 심인하(45)가 취임했다.

 

심인하 자율방범대장은 평창군 용평면 장평리 출신으로 대화고를 졸업하고 용평면의용소방대와 체육회 총무부장, 청년회 사무국장 및 회장을 역임하는 등 지역을 위해 봉사해온 지역일꾼이다.

 

심인하 자율방범대장은 주민들을 위해 꾸준히 봉사할 것이며, 지역의 발전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평창읍 최동형님, 이웃돕기 성금 기탁

지난 25일, 평창읍 약수리에 거주하는 최동형 주민께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 10만원을 읍사무소에 기탁했다. 

강형욱(경북 경주시), 이웃돕기 성금 기탁

지난 25일, 경북 경주시에 거주하는 강형욱님은 대관령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0만원을 대관령면사무소에 기탁했다. 

평창군, 다중이용시설 긴급 안전점검 실시

평창군은 오는 122일까지 연말을 앞두고 인파가 몰릴 수 있는 관내 다중(운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소방, 가스, 건축 등의 분야로 민·관 합동 점검반을 구성해 인명사고와 재산피해 발생이 우려되는 관광숙박시설 13개소, 종교시설 1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요 점검사항은 관리주체 안전관리 체계 및 시설물 이상 유무, 다중 운집 시 예상 이동(대피) 경로 및 위험요소 등으로, 군은 위험발생 상황을 대비한 안전대책을 전반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군은 점검 결과, 단순·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보수·보강이 필요한 사항은 응급조치 후 신속하게 개선하며, 필요 시 안전진단 전문기관을 통한 정밀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재열 안전교통과장은 최근 연이은 안전사고로 군민들의 안전에 대한 요구와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라며, “군민들이 안전사고에 대한 불안감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안전점검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평창군, 강원도시각장애인연합회 군지회와 특별교통수단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

심재국 평창군수는 29일 군청 집무실에서 강원도시각장애인연합회 평창군지회(지회장 박용상)와 군 특별교통수단 운영을 위한 위탁운영 협약식을 가졌다.

 

특별교통수단은 중증장애인, 65세 이상 노약자, 임산부 등 보행이 불편해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분들이 병원진료 및 개인용무 시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으로, 현재 군에서는 장애인차량 6대를 위탁 운영하고 있다.

 

이날 협약으로 20231월부터 202512월까지 새롭게 특별교통수단 위탁운영을 맡게 된 시각장애인연합회 군지회는 이미 장애인의 이동편의 복지사업인 생활이동지원센터를 운영해오고 있어 그간 축적된 이동복지사업의 운영 노하우와 사업간 시너지효과로 특별교통수단 운영사업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평창군,2022년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 신규자 및 보수교육(3차) 실시(11.28.~29.)

- 로컬푸드 확산을 통한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기반마련

 

평창군은 1128일과 29일 이틀간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 신규자 교육 및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28일에는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 가입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신규자 교육이, 29일에는 기존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 회원 농업인 341명을 대상으로 한 보수교육이 진행되었다.

 

신규자 교육을 이수한 농업인은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에 가입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정식회원이 된 이후에는 매년 이어지는 보수교육을 통해 회원 자격을 유지하게 된다. 현재 평창군 내에 구축된 로컬푸드 직매장은 모두 4곳으로, 각각 평창읍과 대화면, 용평면, 진부면 일원에서 운영되고 있는데, 농업인은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 교육을 이수한 후에 로컬푸드 농산물을 직매장에 공급할 수 있다.

 

평창군은 내년 1월 대관령에 로컬푸드 직매장 5호점을 개설하고, 이어 2026년까지 10개소까지 확대 개장할 계획으로, 로컬푸드 직매장의 확장과 더불어 로컬푸드의 생산·공급을 책임지는 농업인들에게 기획생산출하의 이해, 소포장 출하 방법, 농산물 안전성 확보, 로컬푸드 가공품 생산 등과 같은 주제의 교육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안전한 지역 먹거리의 생산과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농업인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교육이 이후 평창 먹거리계획의 성장 동력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로컬푸드 생산 농업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평창군, 2022년 청년후계농 현장지원단 간담회 개최

평창군은 29일 평창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청년 후계 농업경영인을 대상으로 ‘22년 청년후계농 현장지원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청년 후계농 선정자 30여 명, 멘토 3, 관계 공무원 3명 등이 참석해, 농업 현장에서의 애로사항과 청년 농업인 육성을 위한 정책 사업 발굴 등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 후계농 현장지원단은 간담회, 현장 농가 방문 등을 통하여 영농생활 초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선정 2~3년 차 청년 농업인들의 의무이행 과정이다.

 

청년 후계농 현장지원단 간담회는 18년부터 선정되어 전업농으로 활동 중인 선배 청년 후계농 및 1~3년 차 새내기 청년 후계농, 각 분야에서 우수농업인으로 활동 중인 멘토, 관계 공무원 등이 한자리에 모여 정보교류와 영농기술 습득, 현장 애로사항 등을 공유하고 영농 정착지원사업의 문제점과 개선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간담회에 앞서 군은 나흘 여간 멘토들과 함께 직접 영농현장을 방문하여 영농현황 파악, 의무사항 이행 여부를 확인하였다.

 

전윤철 농정과장은 청년 후계농의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영농 초기에 겪을 수 있는 어려움 들을 조기에 극복할 수 있도록 현장지원단을 적극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라며, “간담회를 통해 2023년 청년 농업인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와 그들이 농가경영에 있어 실질적으로 느끼는 갈증이 무엇인지 공유하고 함께 고민해볼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평창군 진부면 이장협의회, 선진지 견학 실시

평창군 진부면 이장협의회(회장 변인호)1129일부터 122일까지 4일간 제주도 일원에서 선진지 견학을 실시한다.

 

이번 선진지견학은 진부면 이장 및 배우자, 관계자 등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부면 이장협의회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장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견학을 통해 제주도 주요 관광지에서 먹거리, 볼거리를 직접 경험하며 진부면의 관광객 유치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진다.

 

변인호 진부면 이장협의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모처럼 이장협의회의 결속을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무척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이장들이 화합하여 진부면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평창군 봉평면, 2022년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 실시

평창군 봉평면사무소(면장 이현진)29일 봉평119안전센터와 함께 ‘2022년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화재로부터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유사시 조직적이며 신속한 대응체계를 갖추기 위해 마련됐으며, 봉평면사무소와 봉평도서관 직원 30명이 참여했다.

 

훈련은 청사 내 화재가 발생했다는 가상 상황을 설정해 119 화재 신고, 방문 민원인 대피 유도, 소화기를 이용한 가상 화점에 대한 초기 진압 등 다양한 소방 훈련 활동과 실전형 소화기 사용법 훈련, CPR 교육 등을 병행했다.

 

이현진 봉평면장은 사고는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예방과 대비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번 훈련을 통해 화재 발생 시 주민의 소중한 생명과 공공재산을 지킬 수 있는 대처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평창읍체육회, 임시총회 개최 및 2023년도 임원 선출

28일, 평창읍체육회(회장 김주형)는 읍사무소 소회의실에서 임원진 30명이 모인 가운데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제45회 노산문화제 및 제41회 평창읍민체육대회 결산 보고 및 2023년도 평창읍체육회 임원 선출 등 4개 안건을 심의하였으며, 체육회장 진윤기, 수석부회장 이한성 등 임원진 6명을 선출했다. ·취임식 : 2022. 12. 16.() 예정 

진부면 이장협희회, 선진지 견학 실시

29일, 진부면이장협의회(회장 변인호) 이장 및 가족, 기관단체장 등 45명은 34일간 제주도 일원으로 선진지 견학을 떠날 예정이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그동안 진부면이장협의회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장들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선진 관광사례 견학을 위해 제주도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며 진부면의 관광객 유치를 위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대한노인회 방림분회, 대한노인회 노인 지도자 교육 참석

29일, 대한노인회 평창군지회 2명과 방림면 14개 경로당 임원 각 2명 등 30명은 12일 일정으로 전라북도 무주군을 방문하여 ()대한노인회(회장 김호일)가 주관하는 노인 지도자 교육에 참석할 예정이다. 

봉평전통민속보존회, 남도 문화탐방 실시

29일, 봉평전통민속보존회(회장 이영돈) 회원 25명은 12일 일정으로 경남 통영, 거제지역에서 봉평메밀도리깨질소리의 강원도 무형문화재 등록 추진을 위한 문화탐방을 실시할 계획이다. 

미탄면이장협의회, 선진지 견학 실시

29일, 미탄면이장협의회(회장 김원배) 회원 등 30여 명은 관광 선진사례를 탐구하고 이장과 직원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주문진 일원으로 선진지 견학을 떠날 예정이다. 

봉평면 소재 빵프레 조혜경 대표,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기탁

28일, 봉평면 창동리 소재 제빵가게 빵프레(대표 조혜경, 한국자유총연맹 평창군 여성회장)에서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봉평면사무소에 기탁했다. 

평창읍 소재 메밀이야기 안경자 대표, 이웃돕기 성금 기탁

28일, 평창읍 메밀이야기(대표 안경자)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 20만원을 읍사무소에 기탁했다. 

 

월정사·진부면적십자봉사회, 연탄 3,750장 기탁

28일, 월정사(주지 퇴우정념)와 진부면적십자봉사회(회장 손현수)에서 연탄 3,750(300만원 상당)을 진부면사무소에 기탁했다. 이 연탄은 12월 중 겨울철 난방에 취약한 저소득층 가구에 진부면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이 방문하여 전달할 예정이다.

미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전기매트 전달

28일, 미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진용, 전인권) 위원 12명은 미탄면 지역특화사업으로 복지사각지대 18가구를 방문하여 전기매트를 전달했다. 본 사업은 동절기를 맞아 고유가로 인해 난방비 부담을 호소하는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실질적 활용도가 높은 난방용품을 전달하자는 미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하나 된 뜻을 모아 추진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