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설 명절 전통시장에서 장보세요”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15. 2. 12. 20:07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수 등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펼쳐 

 

[평창신문 편집부] 평창군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

 

평창군은 2월 9일부터 13일까지 평창올림픽시장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안전점검 캠페인을 진행하고, 명절 대비 불량계량기 단속과 전기 및 가스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대화전통시장에서는 한국시설안전공사와 함께 고객편의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안심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을 만들 예정이다.

 

또한 12일에는 봉평전통시장에서 설맞이 물가안정 및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벌였다. 이 자리에 참석한 평창군수 등 주요인사 약 50여명은 전통시장을 이용해 제수용품 등을 구매해 줄 것을 홍보했다. 

 

아울러 전통시장으로의 방문객 유입을 위해 군 및 관내 각 기관에서 시행할 예정인 불우이웃시설 방문 및 설 명절 선물과 직원 포상 등에 온누리 전통시장 상품권을 활용하고,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지정 운영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에 일조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관내 전통시장이 인근 지역 대형유통업체와 온라인 쇼핑몰 등으로 상권이 위축되어 매출이 감소하는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상인회와 협력해 쾌적하고 편안한 시장 환경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니 주민 분들도 옛 정취도 함께 느낄 수 있는 전통시장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