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인구 늘리기 본격 추진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16. 3. 15. 12:04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신문 편집부] 평창군은 줄어드는 인구 증가를 위해 3월 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군민늘리기 실무 담당 공무원 총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군에서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5만 평창패밀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6년 평창군 군민늘리기 추진계획 설명 및 당부사항 전달, 전담반 토의 등이 있을 예정이다.

 

평창군은 지난 1월 군민늘리기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자립적 지역경제 기반 마련(기업유치 등을 통한 일자리 창출), 살고 싶은 주거정주기반 조성 및 개선, 귀농?귀촌여건 개선 및 활성화, 출산양육지원 활성화(복지?교육?보건) 등을 중점 추진과제로 선정하여 군민늘리기에 힘쓰고 있다.

 

또한, 총괄운영, 기업유치, 정주기반, 귀농귀촌, 출산양육지원으로 나뉘어져 운영되는 5개 전담반은 군민늘리기 신규시책을 발굴하고 실적을 관리하며 상,하반기 간담회를 통해 정보를 교환 및 지속적인 피드백을 할 예정이다.

 

남동선 자치행정과장은 " 평창군 인구는 계속 감소하고 있으며,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인구감소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다“며, ”2018평창동계올림픽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통해 군민늘리기에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