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년후계농 영농정착지원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12. 9. 04:06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은 2일 평창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청년후계농업경영인을 대상으로 “21 청년후계농 현장지원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청년후계농업인 20여 명, 멘토 2, 관계공무원 3명 등이 참석해, 농업현장에서의 애로사항과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정책 사업 발굴 등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후계농 현장지원단은 간담회, 현장농가 방문 등을 통하여 영농생활 초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선정 2~3년차 청년농업인들의 의무이행 과정이다.

 

청년후계농 현장지원단 간담회는 19년부터 21년까지 선정된 청년농업인들과, 관내 선도농업인과 우수청년농업인으로 구성된 멘토, 관계공무원등이 한자리에 모여 청년후계농 간의 정보교류와 영농기슬 습득, 현장애로사항 등을 공유하고 영농정착지원사업의 문제점과 개선사항에 대한 논의하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간담회 후 사나흘 간 멘토들과 함께 직접 영농현장을 방문하여 영농현황 파악, 의무사항 이행 현황도 확인할 예정이다.

 

이용하 유통산업과장은 청년후계농의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영농 초기에 겪을 수 있는 어려움들을 조기에 극복할 수 있도록 현장지원단을 적극 운영할 계획이다.”라며, 코로나 19로 인해 작년에는 진행되지 못했던 아쉬움과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공감과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