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청년맘 운영사업' 사업장 및 청년 모집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18. 10. 8. 11:19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이 방과 후 보육돌봄 청년맘 운영사업에 참여할 사업장 및 청년을 수시 모집한다.


이 사업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민간취업연계형)의 일환으로, 지역청년들이 지역사회서비스와 관련한 직무경험으로 직업역량을 배양해, 민간 일자리의 취업 진입이 촉진되도록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모집대상 사업자는 평창군에 주소를 둔 보육 관련 지역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장 중 청년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 있는 업체로, 참여 사업장으로 선정될 경우 청년 1명 채용 시 1년간 최대 2,244만원의 인건비를 지원받는다.   


청년의 경우 만 18세에서 39세의 미취업자로, 사업기간 동안 평창군의 주민등록을 유지하여야 하며, 타 지역 거주자가 사업 참여자로 선정되었다면, 한달 내 평창군에 전입을 마쳐야 한다. 청년의 상황에 따라 전일제·시간제 등 다양한 근무 형태를 보장하고 생활임금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서류는 평창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신청을 원하는 사업장과 청년은 제출서류를 준비하여 평창군청 경제체육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최찬섭 경제체육과장은 “청년들에게 보육돌봄과 관련된 직무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청년들의 취업 진입을 확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