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청 직원 30명, ‘정책과제 개발 워크숍’ 개최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18. 5. 9. 19:32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은 59일부터 11일까지 23일간 삼척 쏠비치호텔&리조트에서 직원 30(6~8)을 대상으로 정책과제 개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이후 평창군의 정책방향 설정 및 계획수립을 위한 비전, 전략, 목표의 이해 등 실행 기법 교육을 통해 공직자 정책개발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군은 이번 워크숍에서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과제 및 하부 실행과제를 도출하고 실행과제별 필요조건과 정밀분석으로 정책과제 계획을 발굴할 수 있는 위한 전문지식을 습득하도록 하여 정책개발 능력이 조직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다는 분위기를 조성함은 물론 직원 상호간의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또한 정책과제에 대한 우리 지역의 환경, 부문별에 대한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을 집어보는 SWOT 분석과 전략 도출, 그리고 실행과제 설정 및 사업개발 등에 대한 전문가의 강의, 팀별 토론을 통해 과제발굴에 대한 능력을 배가시킨다는 계획이다.

 

남동선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정책과제에 대한 직원들의 맞춤형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 이후 평창군의 정책발굴과 전략수립은 물론 새로운 시책 발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