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여행]"황토구들마을에서 특별한 추억 만들어 보세요"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15. 3. 14. 13:26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신문 편집부] 요즘 귀농·귀촌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크게 증가했는데요, 많은 분들이 농촌생활을 꿈꾸면서 전통구들에 대한 관심도 크게 증가했습니다. 오늘 소개할 여행지는 가족들이 함께 이색적인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입니다. 평창군에 위치한 ‘황토구들마을’이 바로 그곳입니다.


강원도 평창군 용평면 백옥포 2리에 위치한 황토구들마을에서 한국전통구들학교를 개설했습니다.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매월 1회 2박3일 동안 정원 1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황토구들마을은 2007년 농촌진흥청이 지정한 ‘농촌체험마을’로 선정됐는데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한국전통구들문화전시관과 한국전통구들체험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통구들체험은 아이들도 아주 좋아하는데요, 전통구들을 놓는 기술을 배우고 직접 체험하기 때문에 호응이 아주 좋습니다. 매년 약 5000여명이 이곳을 방문하는 이유도 이러한 부분에 만족하기 때문입니다. 



한국전통구들학교는 전통구들 놓는 기술을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도록 보편화시키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주거난방문화로서 시골집 구들수리와 귀농·귀촌인,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국전통구들기술 전수에 힘쓰고 있다고 하네요. 


특히 귀농·귀촌을 꿈꾸는 분들은 전통구들에 대한 이론을 직접 배우고, 전문가를 통해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상당한 도움을 얻고 있습니다. 전통구들학교장 임정훈씨는 현재 이 분야의 전문가로 유명합니다. 






가마솥에 튀겨 먹는 팝콘도 색다른 체험입니다. 이러한 유명세 때문에 방송국에서도 취재를 다녀갈 정도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 밖에도 활쏘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아이들이 아주 즐거워 합니다.




황토구들마을 이장 유광수씨와 구들전문가인 전통구들학교장 임정훈씨는 전통구들 알리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임정훈 씨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수한 우리나라 고유의 난방문화인 전통구들을 계승 발전시키고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는 각오를 보였습니다.


평창황토구들마을 한국전통구들체험관은 강원도 평창군 용평면 의풍포길 23-10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세한사항은 한국전통구들학교 (033-334-7442)로 문의하시거나 홈페이지 http://goodeul.go2vil.org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