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급전환기 청소년의 중학교 적응과 가족 유대 강화 위한 2박 3일 캠프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이 2025년 교급전환기(초등학교 6학년) 청소년과 가족을 위한 가족캠프 ‘꿈꾸는 家(가)’ 참가 가족을 모집한다.
이번 캠프는 2025년 11월 21일(금)부터 11월 23일(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되며, 중학교 진학을 앞둔 청소년들이 가족과 함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꿈꾸는 家’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중학교 생활에 대한 이해와 적응력을 높이고, 가족과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캠프에서는 협동과 소통을 중심으로 한 활동을 통해 진로 탐색과 자기 이해의 기회도 제공된다.
모집 대상은 농산어촌 및 도서벽지 지역에 거주하거나 해당 지역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교 6학년 학생과 보호자 1인으로 구성된 가족이며, 총 80명 규모로 진행된다. 참가 인원이 초과될 경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2박 5식 포함)이며, 신청은 KYWA 통합예약시스템(https://booking.kywa.or.kr) 내 ‘평창수련원’ 캠프 예약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이번 가족캠프는 중학교 진학을 앞둔 청소년들이 가족과 함께 소통하며 심리적 안정감을 얻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라며 “농산어촌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