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3행정사무감사] 평창군 인재육성과, 교육경비 지원 및 청소년시설 확충 논의

뉴스/의회소식

by _(Editor) 2024. 10. 25. 11:25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 인재육성과, 교육경비 지원 및 청소년시설 확충 논의

 

행정사무감사 평창군의회는 2023년도 인재육성과 소관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 여정은 인재육성과장은 교육경비 지원, 평창장학회 운영, 청소년수련시설 확충 등 주요 업무 추진상황에 대해 보고했다. 공교육 내실화를 위한 교육경비 지원 여정은 과장은 교육경비 지원 상황을 설명하며, "평창군은 45개 학교, 총 2,780명의 학생들에게 38건의 사업으로 약 34억 원의 교육경비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방과후학교 운영, 자유학년제 운영 등 인재육성과 소관 사업뿐만 아니라 올림픽체육과와 관광문화과 소관 사업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평창장학회 운영 및 기부문화 확산 평창장학회의 기금은 현재 123억 7,000만 원으로, 올해 1차로 514명에게 10억 3,100만 원을 지급했다.

 

여 과장은 "장학금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1인 1구좌 운동에 113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자발적 기부 문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청소년수련시설 확충 및 청소년활동 지원 평창 수학아카데미아 건립과 관련해 여 과장은 "대화면 신리에 수학아카데미아 건립을 추진 중이며, 현재 서울대학교와 협의가 진행 중"이라고 보고했다. 또한 청소년활동 지원을 위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청소년 참여기구 활성화와 동아리 지원도 이어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평생학습 프로그램 및 성인문해교육

 

여정은 과장은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평생학습센터에서 78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약 800명이 참여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또한 성인문해교실을 통해 경로당과 도서관에서 18개 교실을 운영하며 210명의 학습자가 참여했다고 밝혔다. 진부도서관 리모델링 및 독서마라톤 진부도서관 리모델링 사업은 총사업비 20억 원으로 완료되었으며, 현재 집기 설치와 도서 재배치가 진행 중이다. 또한 독서마라톤 대회는 책 읽기와 마라톤을 결합한 독서진흥사업으로, 약 2,300만 원의 예산이 투입되었다. 이번 감사에서는 평창군의 교육 및 청소년 관련 지원사업, 평생학습 활성화, 그리고 도서관 시설 확충과 같은 군민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논의되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