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의회 김광성 의원은 군수 공약 사항에 대해 기획실장 주현관에게 질의하며 여러 현안을 점검했다.
김 의원은 공공형 계절 근로 인력중계센터 설치와 관련해, 농정과에서 추진 중인 이 공약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는지 질문했다. 이에 대해 주현관 실장은 "현재 해당 사업이 농정과에서 준비 중이며, 예산도 반영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외국인 근로자 관리의 어려움을 강조하며, 실장에게 면밀한 검토와 관리 강화를 당부했다.
또한, 체육지도자 처우 개선과 교육경비 지원 자율성 확대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김 의원은 체육지도자들이 선수들을 잘 지도할 수 있도록 처우 개선에 신경 써줄 것을 요청하며, 교육경비 지원의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해줄 것을 강조했다. 이에 대해 주현관 실장은 "교육 경비 지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최대한 반영했다"고 답변했다.
김 의원은 또한 조례 반영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며, "의원들이 발의한 조례가 예산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주도면밀하게 살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실장은 "지난해에도 이 부분에 관심을 갖고 보았으며, 잘 챙겨보겠다"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아동복지법 위반 사례에 대해 강원도 인사위원회의 불문경고 결정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실장은 이 사안이 조심스러운 부분이라며 구체적인 답변을 자제했으나, 인사위원회에서 심의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김 위원의 질의는 군수 공약 사항과 현안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적극적인 대응을 요구하며, 실장의 철저한 관리와 후속 조치를 강조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