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여행] 제10회 평창송어축제 23일 개막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16. 12. 14. 06:12

본문

300x250
반응형


제10회 평창송어축제가 오는 12월 23일부터 내년 1월 30일까지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경강로 3562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대한민국의 진짜 겨울, 평창송어축제!”를 주제로 개최된다. 주최 측은 2018평창동계올림픽 1년을 앞둔 시점에서 평창윈터페스티벌의 아이스축제로써 평창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축제 위원회 관계자는 "축제의 메인 프로그램인 얼음낚시터는 하루 종일 송어낚시 삼매경에 빠질 수 있어 전국의 강태공들과 가족 단위 관광객들의 명소로 이번 축제에도 얼음 위에서 오대천의 노니는 송어를 보면서 송어낚시의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어 큰 호응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싱싱한 송어를 잡아 즉석에서 회나 구이로 먹을 수 있는 요리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먹거리 외에도 가족 단위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행사장 곳곳에선 눈과 얼음으로 만든 아름다운 조각들을 만날 수 있으며, 얼음낚시‧송어맨손잡기‧얼음썰매‧스케이트‧얼음카트‧ATV‧눈썰매‧스노우래프팅 등 온가족이 함께 신나고 즐거운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레저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동계올림픽 종목체험으로 얼음봅슬레이체험장을 신설해 동계올림픽 붐업조성에 나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어린이전용 실내낚시터를 신설하여 어린이들이 궂은 날씨에도 감기 걱정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평창송어축제위원회 김주언 위원장은 “평창은 우리나라에서 송어양식을 최초로 시작한 곳으로 10회째 축제를 개최하면서 그동안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방문객들이 불편함 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눈과 얼음세상인 아름다운 오대천에서 열리는 평창송어축제를 꼭 방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