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읍 전통시장 라디오 부스 시범운영 ‘ON AIR’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12. 24. 09:10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은 평창읍 올림픽 전통시장 내 위치한 라디오 부스를 시범운영 한다고 밝혔다.

 

라디오 부스는 올해 초 국토교통부 소규모 재생사업을 통해 내부 리모델링 및 음향장비를 재구성 한 바 있으며, 운영 주체 참여에 난항을 겪다 ‘HAPPY700 평창 시민대학프로그램 중 ‘FM700 HAPPY 라디오과정이 계기가 되어 추진하게 되었다.

 

큐시트 작성, 방송 장비 조작 등 라디오 방송 운영에 필요한 기본교육을 이수한 교육생 6명을 주축으로 구성된 시범운영단은 라디오 부스 내 현장을 점검하고 상인회와의 협의를 거쳐 라디오 운영의 기본적인 방향에 대해 합의하였고,

 

고양e팟캐스트 제작단 이현주 대표의 컨설팅으로 구체적인 역할을 분담하고 방송 콘텐츠를 기획하는 등 청취자의 요구와 현재 상황을 점검하고 실무적에 필요한 내용을 전달 받았다.

 

김성인 상인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분위기에 라디오 방송 운영이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지속적인 방송 운영으로 전통시장 내 새로운 활력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소감을 밝혔으며,

 

운영진은 라디오 부스 운영 기회가 주어진 만큼 날씨, 생활정보 제공 및 상인들과의 소통으로 명실상부(名實相符)한 라디오 부스로 거듭나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라디오 방송은 지난 18일 시험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1회 실시할 예정이며, 운영 경과를 판단하여 구체적인 향후 방향을 설정할 계획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