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21년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 신규자 보수교육 실시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11. 13. 17:49

본문

300x250
반응형

- 신규 회원들의 적극지원으로 내년 관내 학교 급식 시작 탄력

 

평창군은 12, 지난 10월 진행한 신규자 3차 교육 이수자를 대상으로 평창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 신규자 보수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평창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 신규자 보수 교육은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 신규 참여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인교육관 대강당에서 진행되었는데, 2회 이상 교육을 이수해야하는 출하회 규정에 따라 지난 1026일 신규자 3차 교육 이수자들은 이번 보수교육을 통해 정식 출하가 가능해진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생산 품목 데이터베이스를 확충하여 직매장 및 학교 급식 출하 여건에 맞는 생산 및 공급계획을 세우고 , 추가로 구축되는 직매장과 함께 2022년 학교 급식 출하의 시작에 있어 신규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이번 신규자 보수교육을 통해 로컬푸드에 대한 이해 확산 및 관내 농업인을 추가 조직화하여 로컬푸드 직매장 3호점(12월경)을 개장하고, 내년 3월 관내 학교 급식에 로컬푸드 농산물을 공급하고 나아가 중소가족농, 고령농, 여성농, 귀농인 등의 소득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건강한 사회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창군은 작년 1월부터 현재까지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 교육을 통해 251명의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 농가를 조직하였으며, 지난해 10평창 로컬푸드 직매장 1호점에 이어 올해 9평창 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을 정식 개장해 약 7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데 이어, 12월 경 평창 로컬푸드 직매장 3호점개장을 앞두고 관내 생산자 및 소비자들로부터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