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 평화데이터센터 조성을 위한 매매계약 체결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9. 5. 12:12

본문

300x250
반응형

- 4차 산업혁명 선도 등 세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센터 조성의 첫 걸음

 

평창군은 지난 27() 14시 평창군청 대회의실에서 IDC전문구축기업으로 성장한 엘텍코리아() (대표 김세호)와 함께 평창 평화데이터센터 조성을 위한 첫걸음으로 사업부지(진부면 호명리 일원, 155,675)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

 

엘텍코리아()는 지난 4월 평창군(군수 한왕기), 강원도(도지사 최문순)평창 평화데이터센터 조성에 대한 투자협약식을 체결하였으며, 지역과 투자기업의 상생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성공적인 사업추진과 경영안전을 위한 행정재정적 지원, 지역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등의 약속한 바 있다.

 

군은 이번 매매계약 체결을 첫걸음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센터 설립을 통해 정보통신 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뿐 아니라 신규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엘텍코리아()가 약 3,600억원을 투자하여 평창군 일원에 조성하는 사업은 약 5천평 규모의 데이터센터와 다양한 부대시설이 함께 조성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약 300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 낼 전망이다.

 

엘텍코리아() 김세호 대표는 평창군과 추진하는 평창 평화데이터센터 조성의 시작단계인 부지 매매계약을 체결하여 기쁘다시작뿐 아니라 마무리도 완벽하게 추진하여 평창군이 정보통신산업의 선진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으며,

 

한왕기 평창군수는 평창 평화데이터센터의 조성은 일자리창출 뿐 아니라 다양한 인구유입을 이끌어 내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 엘텍코리아()와 함께 성공적인 데이터센터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행정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창 평화데이터센터조성은 앞으로 산업단지 조성 개발사업 및 실시설계용역을 추진하고 내년 상반기 중에 착공하여 2024년 강원유스동계올림픽 전에 준공될 예정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