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도 제2차 전문예술지원사업 공모 실시

뉴스/강원특별자치도뉴스

by _(Editor) 2021. 6. 30. 17:35

본문

300x250
반응형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은 상반기 감액됐던 출연금 약 72천만원을 추가 확보하여 도내에서 활동하는 전문예술인 및 전문예술단체의 지속적인 예술창작활동을 위한 제2차 전문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지원분야는 문학, 시각, 연극, 음악, 무용, 전통, 예술일반까지 총 7개 분야이며, 지원대상은 강원도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예술단체 및 전문예술인이다. , 1차 전문예술지원 공모에 선정된 예술인과 단체는 신청이 불가하다.

 

1차 공모 대비 두 가지 달라진 사항은 먼저, 신청자의 판단과 결정을 존중, 지원자 책임 신청제를 시범 도입한다. ‘지원자 책임 신청제, 지원신청 시 전문예술인 또는 단체로서의 활동경력과 신청자격 등에 대하여 신청주체가 스스로 판단하고 결정하는 제도, 신청접수 시 사업계획서와 포트폴리오(작품집)로 심의를 진행하며, 최종 선정된 예술인 및 단체에 한하여 주민등록등초본 또는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 등 거주지 확인용 서류와 전문예술인(단체) 인정 및 분야별 활동실적 증빙자료를 제출받는다. 또한, 장애예술인의 문화예술 활동 지원을 위해 장애인 복지카드 또는 장애인 증명서를 제출하는 장애예술인의 경우 가점을 부여하는 우대사항을 적용한다.

 

이외에도 1차 공모에서 추진했던 임신·출산으로 인한 경력단절 여성 예술인 활동 지원(활동실적자료 기간 제한 완화) 전문예술지원-역량강화 활동지원 유형 신설 지역, 분야 간 균형지원을 위한 후보사업 간 지원조정 온라인 창작 및 비대면 활동 지원은 동일하게 적용할 예정이다.

 

공모 신청은 2021714일부터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통해서만 가능하며, 자세한 공모내용은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gw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결과는 9월 초 별도 공지한다.

 

강원문화재단 고성은 문화사업본부장은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한 예술인 의견 수렴과 자문위원회 개최 등을 통해 예술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전문예술지원사업의 지속적인 개선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 사업비 축소로 선정되지 못했던 예술인 및 단체에서도 하반기에 창작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