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드림스타트 6학년 아동 대상 진로적성검사 실시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6. 16. 01:13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드림스타트는 이달 16일과 23일 두 차례에 걸쳐 드림스타트 6학년 아동 28명을 대상으로 흥미적성검사(Holland)와 기질·성격검사(TCI)를 진행한다.

 

이번 검사는 꿈을 향한 도전, 진로비전프로그램 중 진로탐색검사에 해당하는 검사로, 중학교 진학을 앞두고 있는 아동의 적성과 흥미, 성격(기질) 등 심리적 특성을 객관적으로 측정하여 아동에게 맞는 진로 방향을 아동과 아동의 부모에게 안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16일에는 북부권(대화, 봉평, 용평, 진부) 아동 15명을 대상으로 용평도서관에서, 23일은 남부권(평창, 미탄, 방림) 아동 13명을 대상으로 평창군드림스타트에서 진행한다.

 

검사결과를 토대로 아동 및 아동의 부모(양육자)에게 해석 상담을 제공하며, 해석 상담은 진로상담전문가가 진행한다.

 

군은 해석 상담을 통해 부모에게는 자녀의 진학과 진로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아동은 자신의 기질과 적성을 이해하고 흥미와 재능을 조화롭게 발전시킬 수 있는 진로 탐색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복재 가족복지과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아동이 자신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잠재된 가능성과 재능을 발견해 자신의 미래를 잘 설계하고,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평창군드림스타트는 2021년 하반기에 이번 진로탐색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 유형별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