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민야구단 평창반다비스, 서울디지털대학교와 산학협력 및 위탁교육 체결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6. 9. 06:01

본문

300x250
반응형

<강원도민야구단 반다비스선수들이 21년 시즌을 준비하며 평창야구장에서 훈련에 박차를가하고 있다.>

올해부터 강원도 평창에 둥지를 트는 강원도민야구단 평창반다비스(대표 우승화)2021. 06. 07.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에서 산학협력협약과 산업체위탁교육계약을 체결하였다.

 

산학협력서의 내용을 보면 상호발전을 위한 우수인력을 양성하고, 공동연구와 현장실무경험 공유 등을 위하여 협력하기로 한다.” 는 기본 내용으로 정하고 그 외 4개 조항에 협약을 하였으며 산업체위탁교육 내용에는 고등교육법 제40조 및 동법시행령 제53조의 2 규정에 의거 산업체 위탁 교육을 실시하며 11개 조항에 협약 하였다.

 

그에 따라 강원도민야구단 평창반다비스 선수들이 서울디지털대학교(정규4년제)에 진학 및 편입학하여 엘리트야구선수활동을 하며 대학생으로서의 지위 부여 및 활동과 학사 취득의 길을 걸을 수 있게 되었다.

 

송도형 학생처 입학관리팀장은 국내 처음으로 엘리트 성인야구단과 산학협력을 맺게 되어 기대감도 크고 기쁘게 생각한다. 선수들에게 일반 학생들과 구별 없이 최고의 학업 환경을 지원 할 것이며 평창반다비스야구단 선수들이 좋은 성적과 프로진출 등 최상의 결과를 완성하여 학교 이미지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해주기를 기대한다며 응원을 약속했다.

 

< 올해부터 강원도 평창에 둥지를 트는 강원도민야구단 평창반다비스 ( 대표 우승화 가  2021. 06. 07.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서울디지털대학교 ( 총장직무대행 이영수 ) 에서 산학협력협약과 산업체위탁교육계약을 체결하였다. (사진출처: 매일일보)>

반다비스 야구단 우승화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인하여 구단은 우수 고졸 선수들을 입단 시킬 수 있는 길이 열려서 서울디지털대학교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2022년 시즌을 준비하는 올 해 선수선발에서는 공격적인 선발이 가능하여 고교 최고 선수들을 입단 시킬 수가 있어 3년 내에 일반부 성인 야구 최고 명문구단을 완성 시킨다는 약속이 현실 적으로 가능해져서 너무나 기쁘다. 라는 기쁜 마음을 숨기지 않았다.

 

그 결과로 평창반다비스선수들 중 고졸 출신 선수들은 입단과 동시에 대학에 진학하여 학사 관리를 받을 수 있고 입학금 면제, 수업료의 50% 감면 혜택을 받게 되며 국가장학금 혜택까지 더하게 되며 금전적인 부담 없이 대학생 생활을 하게 된다.

 

강원도 평창에서 새로운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 반다비스야구단 선수들에게 아주 귀한 선물 일 것이다.

 

경제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대학에 진학하지 못하는 우수 선수들이 평창 반다비스에 모여 프로진출의 꿈을 키우고 대학졸업장까지 취득 할 수 있다고 하니 평창반다비스야구단의 꿈이 빨리 앞당겨 질 수 있어 보인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