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19 예방접종 잔여백신 당일 예약 시작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6. 3. 13:02

본문

300x250
반응형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잔여 백신 폐기량 최소화를 위해 예약 후 미접종 된 백신에 대해 예방접종을 원하는 사람은 잔여 백신이 발생한 병의원 위탁의료기관에서 당일 접종 예약이 가능하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1(바이알)에 약 10명분 접종량이 포장되어 있으며, 개봉 후 최대 6시간 안에 백신을 사용하지 못하면 폐기해야 하므로, 예약 후 당일 건강상태가 좋지 않거나 예진의사가 접종 불가 판단한 경우나 예약 후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는 경우에는 백신이 폐기될 수 있어 잔여백신 당일 예약이 진행된다.

 

우선, 예방접종을 받았거나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되어있는 사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예방접종을 권장하지 않는 30세 미만(1992. 1. 1. 이후 출생자)등은 당일 예약이 불가능하며, 위탁의료기관을 사전에 최대 5개까지 등록하여, 해당 기관에서 잔여 백신이 발생할 경우 알림을 받고 예약할 수 있다.

 

네이버의 경우 앱, 지도 앱, 인터넷 페이지에서 검색창에 잔여 백신을 검색하면 접종 기관과 백신 수량을 볼 수 있고, 방문 가능한 접종 기관을 선택해 접종 신청 누른 후 본인 인증을 거쳐 예약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는 하단 샵(#) 탭에서 잔여 백신탭을 선택하거나 카카오 맵으로 잔여 백신 접종 기관과 수량을 조회할 수 있으며,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접종기관을 선택하면 당일 예약버튼을 눌러 약관 동의와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예약 할 수 있다.

 

당일 예약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해당 위탁의료기관에서 잔여 백신량만큼 접종이 완료되면 당일 예약할 수 없고, 잔여 백신을 예약하고 취소하지 않고 접종하지 않거나 접종 기관 운영 종료 30분 전에는 예약할 수 없다. 불가피한 사유로 예약을 취소할 경우 접종 기관에 전화해야 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