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계촌클래식정보센터 개소를 통해 청년창업 장려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3. 19. 05:01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은 계촌클래식정보센터 건립을 완료하고 청년창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창업공간 분양에 나선다.

 

평창군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유산을 활용하고 클래식과 지역특화산업을 융합한 공간조성으로 청년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을 유치하여 평창군, 행정안전부, 강원도, 계촌클래식 정보화마을이 주체가 되어 지난해 말까지 계촌클래식정보센터 건립공사를 추진하였다.

 

계촌클래식정보센터(방림면 계촌길 100-10)는 정보센터 1동과 창업센터 1동으로, 정보센터는 계촌클래식 정보화마을과 계촌클래식축제위원회가 입주하여 클래식과 지역특화산업을 융합하는 공간이고, 창업센터동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ICT홍보관으로 사용했던 컨테이너를 조직위로부터 기증받아 사무실 및 창고, 회의실 등으로 구성한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공간이다.

 

이에, 평창군은 창업센터동의 사무실 5동 및 창고 4동에 대하여 청년창업자에게 분양할 계획으로, 3월 중 세부지침을 마련하여 군 홈페이지를 통해 평창군에 주민등록을 둔 청년창업자를 모집하고 선발된 5팀에게 해당공간을 분양하여 사용료 감면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계촌클래식정보센터는 지역의 청년인구 유출, 인구감소, 지역산업 위기, 경기침체, 공동체 약화 등 산적한 위기 속에 청년창업 확대를 통해 지역문제를 회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제고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