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운두령풍력 발전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3. 19. 05:06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은 지난 10, 평창군청 소회의실에서 평창운두령풍력 발전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평창군수와 한국남동발전() 그린뉴딜사업처장(박희장), 평창운두령풍력 하누리파워(대표 정주호), 노동리 마을이장(김영환) 등 관계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정부에서 추진 중인 그린뉴딜 정책에 맞추어 평창지역에 친환경 에너지를 공급하고 지역주민의 소득증진 및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여 해당지역주민들과 상생하고, 민간투자를 유치하여 지속 가능한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사업 추진을 위해 체결됐다.

 

이에, 평창군은 민간투자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과 관련된 행정적 지원을 하고, 한국남동발전(), 평창운두령풍력 및 하누리파워에서는 사업의 개발 및 운영, 유지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본 업무협약으로 추진되는 평창운두령풍력 개발사업은 용평면 노동리 운두령지역에 발전규모 25.2MW(4.2MW×6)의 용량으로 주민 참여형 사업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그린뉴딜 정책에 부응하여 신재생에너지의 보급 및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평창군 지역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