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사회적경제 지원센터 개소

뉴스/정치*행정

by 편집장 _(Editor) 2021. 2. 19. 14:42

본문

평창군이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육성을 위해평창군 사회적경제 지원센터를 평창군사회복지센터(구 보건의료원, 평창읍 종부리)에 개소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평창군은 201812평창군 사회적경제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올해 총사업비 114백만원을 들여 사회적경제기업과 중앙부처 또는 평창군과의 가교역할을 담당할 중간지원조직인 평창군 사회적경제 지원센터를 설립했다.

 

향후 설립된 사회적경제 지원센터는 신규기업 육성 및 모델발굴, 교육계획 수립·시행, 기업간 네트워크 활성화, 판로개척 및 홍보 마케팅 사업 업무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안정적인 지역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반이 마련된 만큼, 향후 사회적경제 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민관의 원활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및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평창군에는 마을기업 16, 사회적기업 12(인증사회적기업 4, 예비사회적기업 8), 협동조합 28, 자활기업 1곳으로 총57개의 사회적경제 기업이 활동하고 있다.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예비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자활기업)관련 상담을 원하는 군민이나 기관·단체는 전화(033-334-0600 )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