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년사] 강원도의회 김진석 의원 "올림픽 유산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지역사회에 그 번영이 환원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0. 12. 31. 18:34

본문

300x250
반응형

<강원도의회 김진석 의원>

존경하는 평창군민 여러분!

 

2020년을 보내고, 2021년이 밝았습니다.

2021년 신축년은 흰 소의 해로써 전통적으로 흰 소는 신성한 기운을 의미합니다. 2021년에는 이런 기운을 받아 코로나-19를 이겨내는 한해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지난해는 평창 진부 송정교 유실 등 태풍피해를 비롯한 국가적 재난인 코로나-19로 국민 모두 지쳐버렸습니다. 이로 인해 가정에 비통한 일을 당하시거나 건강을 잃으신 분들께 깊은 위로와 다시 기운을 내서 출발하자는 말씀을 드립니다.

 

평창은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이름 그대로 평화와 번영을 전 세계에 화두로 던졌습니다. 이제 올림픽 유산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지역사회에 그 번영이 환원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먼저 「올림픽의 순간들」이라는 주제로 조성된 올림픽기념관은 곧 평창의 대표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할 것이고, 평화 테마파크 조성사업은 올림픽 유산 사후활용에 대한 군민들의 숙원을 해결하는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또한 올해는 평창 평화포럼, 드림프로그램, 수호랑 반다비 스포츠 캠프, 신남방 슬라이딩 챔피온 등 크고 작은 행사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어서 2022 평창 국제청소년동계 대회,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개최를 통해 지역에 활력를 불어 넣고 세계 속에 평창의 이름을 다시 한번 알리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제는 이러한 올림픽 유산을 군민께서 고르게 실감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한편 최근 평창군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교육연수원 유치에 성공하였습니다. 2023년에 개원될 예정으로 연간 6만 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대규모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기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이고, 향후 이전을 계획하고 있는 공공기관 유치에도 탄력을 얻게 될 것입니다.

 

산림수도 평창의 발전을 위해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또한 평창읍 남산산림욕장 일원의 평창 치유의 숲 조성사업이 확정되었고, 평창 목재문화체험장도 착공에 들어가 치유의 숲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향후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관광수요 급증에 대응하고 치유 힐링 관광객 유치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평창군 교육발전을 위해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그리고 평창읍 중리 일대에 전국 최초로 자연친화적인 수학 특화 체험시설인 평창 수학아카데미가 건립될 예정입니다. 창의수학 체험관, 연구소, 청소년 야외체험장 등 차별화된 지역 랜드마크가 될 것입니다.

 

평창군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처럼 평창은 조금씩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미래의 청사진을 보여드리기보다는 농어업인수당 및 여성 농어업인 복지바우처 지원 등 당장 군민들께서 발전을 체감할 수 있는 일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운 계절입니다. 주위에 코로나-19로 더 추운 이웃들을 함께 살펴주시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 1 1일

                                       강원도의회 김 진 석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