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년사] 강원도의회 윤석훈 의원 "평창주민들과 함께 ‘군민이 행복한 평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0. 12. 31. 18:28

본문

300x250
반응형

<강원도의회 윤석훈 의원>

존경하는 평창군민 여러분

강원도의회 윤석훈 의원입니다.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뜻하시는 모든 것을 이루시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염병의 유행으로 여러 어려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한해의 시작에 즈음해서, 사랑하는 평창군민들께 새해인사와 함께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의정 활동을 정리하여 보고드리고 앞으로의 계획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다양성을 중시하는 현대 사회에서 그 역할이 큰 지역언론으로 평창신문의 발전을 바랍니다. 중앙언론에서 다루지 않는 평창 구석구석의 생생한 소식과 군민들의 요구와 주장을 가감없이 실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대의민주주의를 보완할 숙의민주주의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보다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듣고 정책에 참여시키고자 함입니다. 각종 위원회나 단체를 통한 국민의 공론화 과정을 거쳐, 마찰을 최소화하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입니다. 모든 정책이 대도시 위주로 진행되어 박탈감이 절실해지는 평창의 목소리를 전국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강원도의회 의정활동중 후반기 강원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2024 강원 동계청소년 올림픽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장,전통시장 살리기 연구회 회장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평창군민의 행복을 최우선의 과제로 삼으며, 회의 100% 참여로 모든 정책을 계획하고 실행하고 있습니다.

 

먼저,전반기 교육위원회,후반기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대도시에 비해 너무나 열악한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일했습니다.

 

학교 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조례제정으로 안전사고 예방으로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확보하려했습니다. 국어 바르게 쓰기 조례제정으로 올바른 국어 사용을 위한 제도를 정비했습니다. 또한, 학교 교실 개축,운동장 개선,휴게공간 확보, 돌봄교실 살균기 설치 등으로 학생,교직원과 더불어 지역이 함께 참여하는 교육동공체 혁신과 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안전하고 행복한 군민의 삶을 위해 ‘화학물질 안전관리 조례’ 「사회적 고립가구 안전망 확충 및 고독사 예방 조례」 제정으로 늘어나는 1인가구와 각종 화학물질 사고에 대한 지원과 예방을 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 유산사업으로 자원봉사 단체를 지원하여 자부심과 자긍심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봉사를 할 수 있게 했습니다. 또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지원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발의로 위원회 설치와 위원장으로 선임되어 대회 지원과 준비에 막중한 소임을 맡게 되었습니다.

 

평창군민의 실생활과 관련된 불편함 해소를 위해 필요한 곳을 점검하고 개선하였습니다. 

 

편의 시설 개선으로 노후화된 경로당 및 마을회관 보수, 농산물 반출도로 개설 및 배수로 정비, 물부족 해소를 위한 재해지구선정, 둠벙사업, 관정 개발, 경관 개선 및 에너지 절약을 위한 태양광 가로등 설치, 전통시장 경관 개선 및 현대화 사업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올해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교육행정 부문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이용자의 사용 편의와 주변 경관 개선을 위해 평창고,대화 초중고 교사동 개축, 야외학습장 정비를 추진하고 작은 학교 소규모체육관 신축으로 연간 사용케 하겠습니다. 학교운동장 및 주변에 태양광 가로등을 설치하여 사고를 예방하고 안심하고 야간 운동을 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상위법과의 간극이 큰 부분은 조례를 제정하겠습니다.

 

행정부문에서 평창군민의 복지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농민수당과 육아수당이 빠르게 정착되도록 강원도와 적극 협의하고 1인 가구 및 저소득 노인 및 장애인 처우개선에 힘쓰겠습니다. 사회적 약자 생산품의 구매를 확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들의 학교밖 안전과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청소년 문화의 집 등 쉼터를 확보하겠습니다. 또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설공연장 정비 및 경관 개선과 각종 프로그램 운영으로 일반상가와 전통시장이 상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2024강원동계청소년 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위해 일하겠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유산사업(자원봉사 프로그램 확대,차량구입등)을 지속하여, 자원봉사자의 역량강화와 2024강원동계청소년 올림픽에 안정적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평창군민의 불편함이 무엇인지 평창군민들의 의견에 더욱 귀를 기울이며 추후 진행되는 일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평창군민 여러분

 

‘시간이 흘러도, 사랑은 남는다’ 라고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참고 이겨내기 위해,

현명한 평창주민들과 함께 ‘군민이 행복한 평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언제나 웃음이 가득하고 행복이 넘치시길 바랍니다.

 

2021 1 1

강원도의회 윤 석 훈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