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부 문화 예술창작스튜디오, 개관기념 전시회 ‘평창 그리고 DRAWING 평화’ 5월 31일까지 열려

뉴스

by (Editor1) 2020. 5. 12. 16:47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 미술인협회(회장 권용택)는 진부문화예술창작스튜디오에서 개관기념 전시회 평창 그리고 DRAWING 평화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진부보건지소 건물이었던 이곳은 지역 사각 문화 활성화를 위한 평창군의 노력으로 유휴 시설 재활용을 통해 새롭게 개편된 곳이다.

 

평창미술인 협회가 주최하고 강원도와 강원문화예술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전시회는 평창 그리고 drawing 평화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강원도와 평창군민이라는 자긍심은 이후의 삶에 어떻게 긍정적인 효과로 남을 것인가가 우리 모두에게 큰 숙제로 남아있다. 올림픽을 계기로 남북 평화가 정착될 것으로 기대했으나 그 역시 외적 요인으로 담보 상태에 남아있다.

 

<권용택 화백의 작품 '발왕산 평화봉'>

평창군이 올림픽 개최지인 발왕산을 평화봉으로 지리적 명칭을 바꾸고 평화의 시작이라는 이미지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때에 발맞추어 열리게 된 이번 전시회 평창 그리고 drawing 평화’에 발표되는 작품들은 평창을 연고로 평창의 정서를 표현한 작품들이며, 특히 평화의 시작 평화 도시 이미지를 작가 개인의 고유 표현방식으로 제작한 작품들이다.

 

이번에 개간한 진부문화예술장작스튜디오는 평창에는 전문예술인 단체인 평창미술인협회평창ARTccc’, 생활문화예술단체인 평창화우회’ , ‘임천회’ , ‘평창미술체험교실’ , 한국 사진작가협회평창지부‘ ,‘평창사진동호회’ , ‘한지세상’ . ‘보테니컬아트’ , ‘민화동호회10개 단체 200 여분들이 활동하고 있어 그분들의 발표공간이자, 교육의 장으로 큰 역할이 기대되고 있다. 또한 교육공간을 활성화하여 군민을 대상으로 미술 관련 교육도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회는 515() 요일 오후 4시 개막을 시작으로 515() ~ 531()까지 열린다.

올해 가을 평창무이예술관에서 95()~913()까지 순회전을 갖는다.

 

평창미술인협회(회장 권용택)는 본격적인 개막에 앞서 평창군민들을 초대해 뜻깊은 시간을 선사한다. “그동안 생활 속 거리 두기와 평창군 발전에 여념이 없으신 가운데 사각 문화를 통한 위로가 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을 모시고 진부 문화 예술창작스튜디오 개관기념전을 갖고자 하오니 자리를 함께해주시기 바란다며 군민들을 초대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군민들과 함께하는 사전 전시회는 오는 514()일 오후 4시 진부 문화 예술창작스튜디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아직 익숙하지 않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상근 큐레이터의 안내와 해설도 들을 수 있어 지역주민들에게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평창미술인협회 권용택 회장은 코로나 19의 어려운 환경에서도 좋은 작품을 출품해 주신 회원 여러분과 전시를 후원해주신 강원도와 강원문화재단, 진부 문화 예술창작스튜디오를 마련한 평창군 한왕기 군수님,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평창군의회 장문혁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 평창군 문화예술재단 관계자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전시는 오전 10시에서 오후 7시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