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9 평창평화포럼 「젠더와 평화」 워크숍 개최 및 강원도여성평화네트워크 구성결의

뉴스/강원특별자치도뉴스

by (Editor1) 2019. 1. 26. 00:40

본문

300x250
반응형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과 여성청소년가족과는 1월 25일 도내 여성기관•단체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 2019 평창평화포럼 「젠더와 평화」 세션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워크숍 개최와 강원도 여성의 평화정신을 확산하고 실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강원도여성평화네트워크 구성을 결의하였다.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평화유산을 계승하고 평화정신을 확산하고자 2019 평창평화포럼이 오는 2월 9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된다. 그 중 「젠더와 평화」 세션은 국내와 해외의 여성평화운동단체 대표와 전문가들이 모여 지속적 평화 만들기를 위한 여성들의 행동과 경험을 나누고 페미니스트 비전을 제시를 목적으로 2월 10일 알펜시아에서 열린다.

 

이를 위해 이번 워크숍은 여성청소년가족과 •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뿐 아니라 강원도 단위 연대체인 강원도여성단체협의회, 강원여성연대, YWCA강원협의회 임원 30여명이 모인 가운데 세션 추진계획 공유 및 실무적 업무회의와 함께, 이번 포럼의 운영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엘리 교수의 특강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평화-여성’의제 포럼의 정례화 및 적극 참여를 위한 강원도여성평화네트워크 구성을 결의하였다. 앞으로 강원도여성평화네트워크의 발전을 위한 세부적인 협력방안 및 포럼 추진방향을 협의하고, 남북여성단체교류, 평화의식 및 문화 확산 활동의 계기 마련을 논의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강원도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성공적인 2019평창평화포럼 「젠더와 평화」 세션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더 나아가 강원도 여성 평화정신의 확산을 위해 도내 관련 여성기관간의 유기적 네트워크 구축을 강화하고 공동 실천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