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고랭지 김장김치 축제 11월 2일 개막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18. 10. 15. 15:42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이 대규모 김장김치 축제를 개최한다.


평창고랭지김장축제위원회(위원장 김용래)는 '2018 평창고랭지김장축제를 11월 2일(금)부터 11일(일)까지 10일간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 축제장에서 개최한다.


축제장에서 고랭지 김장김치 구매가 가능하다. 위원회 측은 절임배추 8kg + 양념 3kg에 4만 5천원을 책정했다. 구매자는 현장에서 구매한 절임배추와 양념을 도우미와 함께 직접 버무려 김장을 담궈서 택배를 이용하거나 직접 차에 실어 가져갈 수 있다. 절임배추만 구매할 경우 20kg 한 상자에 3만5천원이다.


행사장에는 각종 음식점과 휴게공간, 평창군지역 주민들의 농특산물 판매장도 운영된다. 이와 함께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문화예술 공연, 오대천길 걷기, 목공예체험 등 먹거리, 볼거리, 놀거리가 풍성한 축제가 될 전망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관광객과 지역 연고 출향인들에게 김장김치를 판매하기 위한 현장택배 접수도 받는다. 위원회 측은 또한 기업체들의 대량구매도 유도해 축제 이후에도 지속적인 판로를 확보, 지역의 고랭지배추 홍보와 소비확대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게다가 서울역에서 진부역까지 직접 운영하는 KTX열차를 이용하는 특별상품이 코레일에서 예약 진행중이다. 당일 오대산과 월정사를 둘러본 뒤 산채백반 점심을 먹고 김장축제에서 담군 김치를 택배로 부치고 홀가분하게 돌아가는 상품으로 현재 예약이 쇄도 중이다.


김용래 축제위원장은 "일교차가 높은 해발 700미터에 위치한 청정지역 평창에서 생산한 고랭지배추는 속이 노랗고 단단해 김장이 무르지 않고 오래도록 싱싱한 맛을 즐길 수 있다"면서 "이번 김장축제를 통해 고랭지배추의 참 맛을 도시 소비자들에게 보여주고 판로개척과 농가소득 증대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