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모범음식점 신청 접수"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18. 9. 18. 13:53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은 9월 17일부터 9월 28일까지 서비스 수준과 위생관리 상태 등이 우수한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2018년도 모범음식점> 지정을 위한 신청서 접수를 받는다.


이번 모범음식점 지정은 기존 지정업소에 대한 철저한 재심사와 신규 우수업소를 적극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평창군과 음식문화개선추진위원회는 신청 접수한 업소를 현지조사 한 후 심의를 거쳐 10월 말에 지정여부를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모범음식점 지정을 위한 필수평가항목은 식품위생법령(지정기준, 준수사항) 및 좋은식단 이행 기준 준수 여부이며, 필수항목을 모두 충족하는 업소에 한해 개별항목 평가를 진행하게 된다.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된 업소는 매월 상수도요금 30% 지원, 쓰레기종량제봉투 50ℓ 10매(월) 지원, 우수업소 벤치마킹 등의 혜택을 받게 되며, 군 환경위생과는 지속적인 모범업소 이행여부 점검을 통해 최상의 음식과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제공되도록 지도할 방침이다.


장재석 환경위생과장은 "최근 식도락 여행이 유행하고 있어 각 지역의 흩어져있는 맛집을 탐방하는 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모범음식점 지정을 통해 좋은 식단 실천, 위생 및 서비스 수준 향상 등 평창군의 음식문화 개선을 위해 힘쓰며, 평창의 별미를 찾는 관광객에게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