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백 ‘용축제’ 농촌 축제 지원대상 선정

뉴스/강원뉴스

by _(Editor) 2015. 4. 16. 22:41

본문

300x250
반응형




태백시는 구문소마을 ‘용축제’가 2015년 농림축산식품부의 올해 지원할 농촌 축제 지원대상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농촌축제 지원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농촌 경관‧체험 등을 소재로 마을・권역단위 축제를 지원해 농촌공동체 활성화 및 도․농교류를 유도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에 태백시는 지난 3월 구문소마을의 ‘용축제’를 공모사업에 신청해 금번 소기의 성과를 거둠으로서 정부로부터 마을축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비 20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구문소 마을 ‘용축제’는 지난 2012년 처음으로 개최되어 구문소 마을에 전해져 오는 용의 전설을 주제로한 농촌마을의 전통 놀이 중심 축제로 지역과 마을주민이 함께 어우러져 즐기는 잔치마당이다.


올해로 4회 째를 맞이하는 용축제는 태백 구문소 마을광장에서 오는 6월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마을주민 190여 명이 참여해 용신제, 용길놀이, 마을전통문화 갈풀썰이, 용궁탐험, 전통윷놀이, 용등만들기, 용궁전설 마당극, 소원용등 날리기, 요리경연, 용궁탐험, 용궁난타공연, 용궁전설 마당극, 전통떡메치기, 마을전통문화 사시랭이 시연등의 행사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농촌축제 및 도농교류 활로를 적극 모색하여 농촌축제가 주민이 중심이 되어 화합하고 배려하는 공동체 결속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