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속초시, 암 예방 강연회 개최

뉴스/강원뉴스

by _(Editor) 2015. 4. 16. 21:26

본문

300x250
반응형




강원대학병원 예방의학과 오무경 교수 초빙


[평창신문 편집부] 속초시는 지역주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성인 암 예방과 조기검진, 암 치료라는 주제로 오는 4월 17일(금)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동안 속초시 근로자 복지회관에서 속초시민을 대상으로 ‘2015 암 예방 및 조기검진, 암 치료’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날 강연회는 강원대학병원 예방의학과 오무경 교수를 초빙해 암 예방을 위한 강연으로 ‘암을 예방하는 생활습관 및 조기검진을 해야 하는 필요성, 암에 대한 궁금증을 묻고 답하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암은 우리나라 사망원인으로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질환으로 평생 남자는 5명 중 2명, 여자는 3명 중 1명이 암으로 사망하는 것으로 밝혀져 있지만, 암은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면 90%이상 완치가 가능한 질병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속초시는 시민들이 스스로 암 예방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과 암 조기검진을 통해 건강한 삶을 지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강연회를 마련하였으며, 향후에도 암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시민들을 대상으로 암 검진 독려 및 각종 캠페인 등 홍보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암 예방 강연회를 통해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유지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