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RG(이탈리안 라이그라스) 벼 입모중 항공 파종 시연회…사료작물 재배 확대 전망

뉴스/강원뉴스

by _(Editor) 2018. 5. 23. 19:53

본문

300x250
반응형

<기사와 관련 없음>


강원도는 겨울 논 사료작물 재배 참여 확대로 경종축산농가의 생산비 절감을 통한 소득증대를 위해 지난해 9월 22일 IRG(이탈리안 라이그라스) 벼 입모중 항공 파종을 실시하고, 24일 13시 양양군 조원리 일원에서 시연회를 연다. 


국립축산과학원과 강원도가 주최하며, 양양군이 주관하는 이번 시연회는 도내 경종축산농가 등 140여명이 참석하여 IRG 생산성 평가, 수확 시연 및 벼 입모중 파종 IRG 재배기술 교육을 병행 할 예정이다.


시연회의 주요내용으로는 조사료 사일리지 수확 작업 시연이 진행되고, IRG의 품종특성과 안전재배기술 및 IRG 품질향상 조제 기술 교육이 추진되며, IRG 재배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현장토론이 진행된다.


IRG는 사료가치가 높고, 가축의 기호성이 좋은 사료작물로써 추위에 약한 단점 때문에 주로 남부지역에서 재배되어 왔으나, 국립축산과학원에서 내한성이 강한 신품종 IRG “코윈어리”를 개발함에 따라 겨울이 매우 추운 강원도에서도 IRG를 재배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시연회 재배 결과를 바탕으로 겨울철에 비교적 온화한 강원중남부 및 동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연차적으로 확대 보급할 계획이다.


강원도 관계자는 "도내 자급 조사료 부족으로 타 지역 및 수입건초 구입 등 역외 지출이 상당하여 겨울 논 사료작물 이모작을 활용한 조사료 자급체계 구축이 절실한 상황에서, 이번 시연회가 동계 사료작물 재배확대에 새로운 전기가 될 수 있도록 사료작물 논 이모작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경종‧축산농가에 당부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