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굿-매너평창 문화시민운동 발대식 개최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15. 3. 26. 21:29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신문 편집부] 굿-매너평창 문화시민운동협의회는 오는 3월 27일 14:00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500명 규모의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 평창군과 17개 단체의 실천협약 등 출범식을 가진 굿-매너평창 문화시민운동협의회는 '굿-매너(good manner) 평창'이라는 슬로건과 (친절·청결·질서·봉사) 4대 실천과제 별로 2018평창동계올림픽 대비 손님맞이, 글로벌 시민의식과 올림픽호스트시티 주민으로서 자존감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실천할 계획이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군민들의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문화시민운동이 추구하는 바를 쉽고 신선한 방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관심을 가질 수 있게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웰컴투 평창’ 응원댄스 UCC공모전에서 선정된 평창경찰서 외 5팀에게 상장 및 시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수상작들을 편집하여 만든 ‘웰컴투평창’과 주민인터뷰 홍보동영상 그리고, 로고와 캐릭터 로고송을 선보일 예정이며 박선규 前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의 특강도 실시된다. 이번 발대식의 하이라이트인 ‘웰컴투 평창’ 노래에 맞춰 모든 관중이 다함께 댄스타임을 가지며 마무리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굿-매너평창 문화시민운동은 올림픽 손님맞이를 위해 출발했지만 미래 평창의 품격을 결정짓는 중요한 지표가 될 것이며, 매월 첫째 주 수요일을 청결의 날로 정해 오는 4월 1일부터 전 군민이 참여하여 내 집 앞, 내 가게, 우리 마을의 대청소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