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도서관주간' 행사 개최

뉴스/평창뉴스

by (Editor1) 2018. 4. 3. 23:20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은 제54회 도서관주간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4월 한 달간  ‘오늘은 책 읽기 좋은 날, 도서관 가는 날’이란 표어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마련해 전개한다고 밝혔다.


  대화도서관에서는 독서하는 이용자의 모습을 사진 찍어 주는 ‘책 읽는 행복한 당신’, 나무‧꽃과 관련된 책을 읽고 꽃나무를 심어 보는 ‘나무는 좋다’, 2017년 잡지 배부, 도자기공예, 민화특강이 진행된다.


  봉평도서관은 내 아이와 박물관 나들이란 주제로 ‘또박또박 박물관 나들이’ 강연&토크 콘서트, 맛있는 인문학, 17일(봉평장날) 하루! 마음껏 할 수 있는 ‘도서관에서 놀자!’행사와 2017년 간행물 41종 453권을 1인 3권씩 선착순 배부한다.


  진부도서관은 초등 3,4학년 및 학부모와 함께하는 ‘엄마와 함께하는 하브루타’, 인문학적 관점에서 요즘 이슈를 풀어보는 ‘신나는 인문학’ 강연, 캐릭터 그리기를 진행한다.


  작은도서관에서는 개인 소유의 책을 다른 사람과 함께 볼 수 있도록 공동 공간으로 운영하는 ‘책과 사람을 잇는 공유서가’, 찾아가는 도서관, 책표지 그리기, 책갈피 나누기 등을 준비하고 있다.


  행사기간 동안 군 3개의 군립도서관과 3개의 작은도서관에서 ‘대출정지 이용자 특별 해제’, DVD 특별 관외 대출’ 을 진행하여 더 많은 이가 도서관을 찾아오고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유동근 문화관광장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군민에게 도서관 가는 길이 더욱 즐겁게 느낄 수 있도록 다가가고, 더불어 도서관의 가치를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서관주간 행사에 대한 상세 일정 등 기타 문의사항은 평창군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각 도서관으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