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굿매너문화시민운동 연찬회 개최

뉴스/평창뉴스

by (Editor1) 2017. 12. 25. 06:05

본문

300x250
반응형

                                (사진 평창 포토뉴스 김춘호)



굿매너평창문화시민운동협의회는 12월 20일 진부면 문화센터에서 2017년 굿매너평창문화시민운동 연찬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찬회는 굿매너 8개읍면협의회 회원 및 군협의회 회원, 문화시민 인터뷰자, 굿매너 실천기동대 등이 한자리에 함께 모여 지난 3년간 굿매너문화시민운동을 준비해 온 노고를 격려하고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다짐하고자 마련됐다.


  2018평창동계올림픽이 50여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국제메가이벤트 성공한 자에게 듣는다!" 라는 주제의 임용택 前 순천만국제정원 박람회 대외협력과장의 특강으로 굿매너 참여자에 대한 사기진작, 자랑스러운 굿매너 문화시민의 사명감과 긍지·용기를 북돋워 줄 예정이다.


  또한, 이날 연찬회에서는 올 한 해 굿매너 추진실적 발표를 통해 성과를 공유하며, 3년 동안 굿매너문화시민운동을 하면서 느낀 점, 올림픽 이후에도 계속되어야 할 굿매너 인성교육에 대한 중요성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눈다.


 행사 말미에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염원하는 G-51일 오륜을 상징하는 다섯 가지 색의 디데이판 오륜을 만들어 올림픽 성공개최 파이팅의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장하진 굿매너평창문화시민운동협의회장은 "온 국민의 열정으로 유치한 평창동계올림픽이 성공한 올림픽이 되도록 모두가 힘을 모아 주시기를 바라며 굿매너는 평창군민들의 생활 속에 상식과 기본습관으로 이어질 것" 이라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