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데이터 기반 도시행정 효율 높인다' 기초조사 정보체계 시스템’교육 실시

뉴스/주요뉴스

by _(Editor) 2026. 2. 10. 15:39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 '데이터 기반 도시행정 효율 높인다' 기초조사 정보체계 시스템교육 실시

- 실무자 중심의 맞춤형 실습으로 시스템 활용도 및 행정 효율성 제고 기대

 

평창군은 지난 10, 군청 소회의실에서 실무 담당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기초조사 정보체계 시스템 사용자 교육 및 실습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202512월 구축 완료된 기초조사 정보체계 시스템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군은 그간 홍보 및 교육 부족으로 시스템 활용에 어려움을 겪던 실무자들에게 세부 기능과 업무 활용법을 전달하여 도시행정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평창군은 지난 20256월부터 12월까지 약 6개월간 기초조사 정보체계 고도화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를 통해 도시계획 기초자료(8개 분야 157개 항목) 조사 및 DB 현행화 사용자 중심의 UI/UX 개선 연계 시스템 확대를 통한 정보 접근성 강화 신규 기능 구현 등을 완료하였다.

 

이날 교육은 시스템 구축 수행업체인 ()정도유아이티의 전문 강사진이 진행하며, 이론보다는 실제 업무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습 위주로 구성된다. 주요 내용은 필지 기반 통합정보(고시·지형·건축물 인허가 등) 조회 우리 군 현황 통계 및 연도별 지표 확인 기초조사 지표 시각화(데이터보드) 및 차트 분석 공간정보 기반 적지 탐색 및 입지 검증 시뮬레이션 등이다.

 

이정의 도시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담당 공무원들이 방대한 기초조사 데이터를 실제 행정 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데이터 기반의 도시계획 수립과 효율적인 도시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창군은 교육 참여자에게 상시학습 시간(2시간)을 인정하는 등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수요가 많을 경우 추가 교육도 검토할 예정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