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해시, 무릉계곡 입구에 '루지' '짚라인' 조성

뉴스/강원특별자치도뉴스

by _(Editor) 2017. 10. 31. 11:58

본문

300x250
반응형

 

동해시는 혁신 및 신성장 동력 과제 발굴 보고회 심사결과 총 83건의 제출과제 중 신 성장 동력 분야 우수과제 3건을 우선 선정했다.

 

시는 정부방침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파급 효과가 크고 주민소득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해 지난 10월 26일(목)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에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 발표된 신 성장 동력과제는 무엇보다 실현가능성에 가장 무게 중심을 두고 전 직원이 우수과제를 평가서에 의거 직접  선정하는 집단 지성을 활용 선정했다.

 

이번 신성장 동력 분야 우수 사례로 채택된 제안의 내용을 보면 무릉계곡 입구에 액티비티 (루지와 짚라인)를 조성 하자는 것이 눈에 띈다. 이는 최근 관광 트랜드를 반영하고 지역자원과 관광의 융·복합화로 지역 활성화 방안을 모색코자 제안되었다.

 

또한 정월대보름 행사장인 북평 전천에 인공 달을 설치하여 달과 관련된 지역 여건을 관광자원으로 개발하자는 의견과 추암 지역에 글라스 보트를 비치하고 즐길 거리와 체험시설을 조성하여 수익성과 일자리 창출을 고려하자는 아이디어도 나왔다.

 

동해시는 이번에 채택된 신 성장동력 분야 우수제안을 정책에 우선 반영할 예정이며 2017년 종무식시 시상하고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총평을 통해 “금번 보고회는 정부가 발표한 신 성장 동력 산업 중 시정목표에 부합되는 과제를 우리시가 선점하여 지역발전과 일자리 창출로 소득 증대를 이루는 동시에, 공무원이 창의적으로 일하고 시민이 감동하는 행정서비스를 창출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