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보건의료원-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6. 1. 30. 13:04

본문

300x250
반응형

노쇠예방 

 

원격협진 

 

원격협진

 

재택의료센터 사업 

 

평창군보건의료원-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공공보건의료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

 

평창군보건의료원(원장 박건희)과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의무부총장 백순구)은 지역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공공보건의료 기능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을 확대하고자 128일 비대면으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존중과 신의 성실의 원칙을 바탕으로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과 지속 가능한 의료체계 구축을 위해 공동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평창군보건의료원 내 미충족 진료과에 대한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의료진의 파견 진료 건강 증진 관련 연구 및 교육사업 수행 상호 환자의뢰 및 회송 체계 구축 공공보건의료 관련 사업 추진 등이다.

 

또한 양 기관은 협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하기 위해 긴밀히 협의하고, 사업 추진 과정에서 취득한 개인정보 및 기관 보안 사항을 철저히 보호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은 양 기관이 서명 및 도장을 찍은 날로부터 효력이 발생하며, 별도의 서면 해지 통보가 없는 한 지속적으로 유지된다. 다만, 의료진 부족이나 감염병 대유행 등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하면 상호 협의를 통해 협약을 해지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평창군은 지역 내 공백 진료과목의 문제를 완화하고,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역시 지역 공공보건의료의 발전에 이바지함으로써 상생의 의료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힘을 보탤 예정이다.

 

박건희 평창군보건의료원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의료 접근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공의료 역량 강화와 군민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