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관문은 두 번 잠그면서, 개인정보는 왜 한 번만 잠그나요?
개인정보보호위원회, 2단계 인증 활성화 캠페인 전개
개인정보보호위원회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개인정보 보호 인식 제고를 위한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홍보물은 현관문 이중 잠금 장치를 시각적으로 강조하며, “현관문은 이중 잠금, 왜 개인정보는 한 번만 잠그시나요?”라는 메시지를 통해 일상 속 보안 의식의 필요성을 환기한다.
캠페인은 단순 비밀번호만으로는 개인정보를 완전히 지킬 수 없음을 경고하며, ‘2단계 인증’을 통한 보다 안전한 개인정보 보호를 실천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비밀번호 유출, 계정 도용 등 개인정보 침해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추가 인증 수단을 사용하는 것이 피해를 막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강조된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집 문을 잠글 때 두 번 확인하듯 계정 보안도 두 번 잠가야 한다”며, “2단계 인증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밝혔다. 기관은 앞으로도 온라인·모바일 환경에서 국민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보안 수칙 홍보를 지속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정보보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한 디지털 생활을 위한 국민 실천을 유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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