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동굴연합회, 워크숍 개최

뉴스/강원뉴스

by _(Editor) 2017. 10. 17. 14:07

본문

300x250
반응형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국내 개방 동굴 관리 단체간 상호 교류 협력 및 공동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한국동굴연합회원의 워크숍을 개최한다.


워크숍은 오는 10월 18일(수)부터 2일간 망상컨벤션센터에서 8개 지자체와 한국동굴연구소, 문화재청, 한국동굴환경학회 등 11개 기관·단체가 참가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워크숍 첫날(18일), 한국동굴연합회장인 심규언 동해시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한국동굴연구소 이종희 연구실장과 김련 박사의 주재로 진행되는 ‘국제 개방 동굴 모니터링과 방향’,‘개방동굴의 관리 및 공개 동굴 평가’에 대한 주제 발표와 참가자의 자유로운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튿날에는 (사)한국동굴연구소의 김련 박사의 안내로 천곡동굴 및 상부 카르스트 지형을 탐방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동굴연합은 지난 2000년 국내 개방동굴을 관리하고 있는 기관들의 네트워크로 구성되어 현재 강원도 동해시를 비롯 도내 6개 시군과 충북 2개, 경북 1개, 제주도를 포함 10개 기관이 회원으로 정보교류와 협력을 도모하고 있다.


황윤상 관광과장은 “본 행사를 통해 회원간 홈페이지 제작, 관리자/가이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한국동굴의 선진화, 세계화를 이룩하는데 앞장 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