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특별자치도, 방산 강소기업 육성에 나선다

뉴스/강원뉴스

by _(Editor) 2025. 2. 17. 08:57

본문

300x250
반응형

강원특별자치도, 방산 강소기업 육성에 나선다

* 2기 국방벤처센터 협약기업 공모 신청 완료, 기업 맞춤형 국방사업본격 지원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 이하 ’)는 성장하는 방산시장에 대응하고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도내 기업을 지역 방산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25년 강원국방벤처센터 협약기업 공모사업을 추진 중이다.

 

2024년 말 14개 협약기업 선정에 이은 두 번째 모집 공고로, 이번 모집에는 군() 통신 암호장비, 다족형 로봇, VR기반 전투시스템 등 첨단국방 분야의 35개 중소벤처기업이 도전장을 내밀었다.

 

최종 선정 기업은 향후 군()사업화 정부과제 매칭, 제품기술 개발비 지원 및 방산 전문 인력을 활용한 군 네트워크 공유와 함께,

 

자료 취득이 어려운 국방기술에 대한 정보 제공과 경영 컨설팅홍보지원 등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아울러, 2025년부터 도에서 지원하는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융자한도 10억 원, 이자지원율 2.5%)의 우대지원도 받을 수 있다.

 

향후 도와 국방벤처센터는 기업 현장 평가 및 선정심의회(2.20~2.21.) 개최하고, 신청기업 보유기술과 방위산업화 방안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통해 2월 말 최종 협약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도와 국방기술진흥연구소는 민간의 우수 기술과 아이디어를 국방 분야에 접목시켜 방산 강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작년 12월 강원대학교(춘천캠퍼스) 내 국방벤처센터를 개소하였으며, 2024년도에 14개 협약기업을 선정 후 국방사업화를 지원 중이다.

 

오는 3월에는 TP 등 공공기관연구소 등과 협약기업이 참석하는첨단 방산기술 정보 교류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