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평창읍 뱃재 한천교 앞 사거리 교통섬 설치 등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4. 12. 7. 19:52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 평창읍 뱃재 한천교 앞 사거리 교통섬 설치 등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

 

평창군은 평창읍 뱃재 한천교 앞 사거리에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사업을 추진하는 평창군 평창읍 뱃재 한천교 앞 사거리는 국도 31호선과 접속하는 사거리로 노면표시 형태의 차량 유도시설로 인해 교차로를 인지하기 어렵고 주행 경로 유도 기능이 저하되어 인한 교통사고 위험이 큰 구간이다.

 

군은 해당 위치에 교통섬을 설치하고 신호기, 정지선, 건널목 위치를 조정할 계획이며, 고원식 횡단보도도 설치한다고 밝혔다.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 사업은 도로교통공단의 사고 발생 지점 원인 분석 및 개선 방안 기본계획 자료를 토대로 경찰청, 지자체 등 관계 기관이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해 교통안전 증진을 높이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으로, 이번에 추진하는 평창읍 한천교 앞 사거리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 사업은 12월 완공을 목표로 총 16천만 원(도비 8천만 원, 군비 8천만 원)을 투입하는 사업이다.

 

오현웅 군 건설과장은 사업 기간에 통행 불편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니, 보행자와 차량 운전자의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이번 개선 사업으로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에게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