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방립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지난 22일 방림면사무소 대회의실 에서 2024년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 신규 위원 2년에 대한 위촉식과 함께, 앞으로 2년간 협의체 를 이끌어 갈 민간위원장으로 유달용 방림면 번염회장을 선출하였다.
신임 유달용 민간위원장은 "방림면과 협력을 통해 방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등에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2023년 특화사업에 대한 결과 보고와 함께 보완해야 할 점등에 대한 논의를 거쳤으며, 2024년 방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작년부터 진행해 온 복지 위기가구 생활용품 지원사업 해피투게더 방림' 을 추진하기로 의결하여, 세심한 돌봄이 필요한 복지위기가구를 발굴 선정하여 협의체 위원들의 정기적인 방문으로 복지 위기가구의 안전 확인과 생활용품 전달을 통해 다함께 행복한 방림을 실현하기로 의견을 보았다.
김종완 공공위원장은 4 「해피투게더 방림」 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취약 계층 생활안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민관이 합력하여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전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