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허영의원, 강원대학교와‘지역국립대학의 현실과발전방안 포럼’공동 개최

뉴스/주요뉴스

by _(Editor) 2023. 5. 24. 06:46

본문

300x250
반응형

 

24() 오전10시 강원대학교 경영대 컨퍼런스홀

국립대 재정회계 중심으로 발전 방향과 규제개혁 과제 점검

허영의원, “지역 국립대 혁신 동력의 확보 계기 마련할 것

 

더불어민주당 허영 국회의원(춘천철원화천양구갑)이 오는 24일 수요일 오전 10시 강원대학교 경영대학 컨퍼런스홀에서 지역국립대학의 현실과 발전방안 포럼을 강원대학교와 함께 공동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허영 의원이 지난 327일 대표발의한 국립대학의 회계 설치 및 재정 운영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과 관련하여 대학 및 지자체 등 전문가 토론을 통해 해당 논의를 발전시키고, 학령인구 감소 및 산업구조 변화에 따른 대학의 혁신요구에 공동 대응하는 방안을 관계 기관과 함께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주제 발표는 강원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송영훈 교수가 맡았으며, 급변하는 대학교육 환경 속에서 지역국립대학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과 이를 위해 필요한 규제개혁 과제를 점검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지는 종합토론에서는 교육부 김진형 대학재정과장, 국회 입법조사처 조인식 입법조사관, 강원대학교 교육학과 남수경 교수, 서울교육대학교 오범호 교수가 토론자로 나설 예정이다.

 

한편, 포럼 개최의 계기가 된 허영 의원의 국립대학회계법개정안은 국립대학교에 유휴부지가 발생하면 처분 가능한 재산은 처분 후 일부 수익금을 대학이 자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허영 의원은 학령인구 감소, AI혁신으로 가속화하는 4차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지역 대학의 존립 위기가 심화하고 있다이번 국립대학회계법 개정안과 전문가들의 현장 경험에 기반한 풍성한 논의를 통해 지역 국립대의 발전과 혁신의 동력을 확보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