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관령산악전문의용소방대․대관령여성의용소방대,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행사 개최

뉴스/주요뉴스

by (Editor1) 2023. 3. 19. 14:02

본문

300x250
반응형

대관령산악전문의용소방대대관령여성의용소방대, 2회 의용소방대의 날 행사 개최

 

대관령산악전문의용소방대(대장 이효상대관령여성의용소방대(대장 이명순)1717시 대관령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눈마을예식장)에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의용소방대는 화재 진압, 구조, 구급 등의 소방업무를 수행하거나 보조하는 관할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민간봉사 단체로 소방본부장 또는 소방서장이 관장하는 소방업무를 보조하기위하여 설치된 일선의 소방조직이다. 지난해부터 매년 319일은 의용소방대의 날로 지정해 의용소방대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숭고한 정신을 기릴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대관령산악전문의용소방대(대장 이효상대관령여성의용소방대(대장 이명순) 대원 50여명과 대관령 유관기관·사회단체장이 함께 참석하여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을 축하했다.

 

이효상 대관령산악전문의용소방대장은 “30명의 남대원, 25명의 여대원이 대관령면민의 주민안전과 소중한 재산보호에 힘쓰고 있다. 이번 행사로 대원들의 보람과 긍지가 고취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명순 대관령여성의용소방대장은 2회 의용소방대의 날을 기념하며 고귀한 봉사정신을 함께 나누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대원들의 협동심을 발휘하여 안전한 대관령면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