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금성)는 2023년 2월 22일(수) 평창군청소년통합지원체계(청소년안전망) 제1차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올해로 업무개시 3년째에 접어드는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을 발굴하고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2023년 청소년안전망 연간 사업 계획을 보고하였다.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박금성)은 “청소년에 대하여 지역사회 및 청소년 지원 체계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기반을 구축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2023년에는 체계간 협력활동을 보다 활성화하여 도움을 받지 못하는 청소년이 발생하지 않도록 청소년안전망의 서비스를 향상시키겠다.”고 밝히며 유관기관의 협력을 촉구하혔다.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1년 7월 설립 이후 위기(가능)청소년 및 보호자⋅ 지역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상담 및 교육활동(부모교육, 카운슬러대학), 아웃리치, 1388청소년지원단 운영, 유해환경 감시단 등의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 청소년들로만 이루어진 청소년참여위원회, 또래상담자 연합회 및 청소년동아리를 운영⋅지원하고 있다. 나아가, 2023년에는 이동상담 및 학교지원단 운영 등 더욱 다양한 활동과 청소년 지원업무를 계획하고 있다.
청소년 상담 등 이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033-335-092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