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2.19 강원뉴스, 김진태 지사, 두번째 확대간부회의 개최 외

뉴스/강원특별자치도뉴스

by _(Editor) 2022. 12. 19. 11:44

본문

300x250
반응형

대관령 눈꽃축제 일정  & 평창송어축제 일정 

강원뉴스 

김진태 지사, 두번째 확대간부회의 개최

- 2023년 계묘년(癸卯年), 민선 8기 현안 본격 추진 -

민선 8기 강원도청 모든 간부공무원과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두 번째 확대간부회의가 첫 회의 이후 4개월여만인 12 19 1000분부터 80분간 도청 신관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두 번째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는 도 본청 전체 실··과장 및 직속기관장 등 130여 명 참석하여 실국 주요현안에 대한 보고를 토대로 내년도 도정이 나가야 할 방향을 논의했다.

 

김진태 도지사는 먼저 쉴 틈 없이 달려온 5개월여를 함께 한 직원들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춘천-속초 고속철 착공, 특별자치도 지원위원회 법 개정, 반도체 인력양성, 오색삭도 신속 추진 등 도의 미래를 가늠할 큰 현안들이 순조로운 추진에 대해 조금 더 노력해 줄 것을 직원들에게 주문했다. 아울러 역대 최고 국비확보를 위해 노력하였으나, 늦어지고 있는 국회 일정에 대해 안타까움과 함께 빠른 예산심의를 정치권에 촉구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특히 겨울철 강추위 및 연말연시 등 시기적 특성에 따른 재난발생에 선제적 대응을 당부하였다. 먼저 최근 계속 이어지는 한파, 산불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 우려와 함께 최근 삼척 산불의 신속한 진화 노력한 관계 공무원에게 고마움을 표시하며 항상 철저한 준비를 갖출 것을 당부했다.

 

한편 6개월 앞으로 다가온 강원특별자치도의 출범을 위한 비전과 목표 구체화해서 충실히 이행할 것을 요청하였다.

 

특히 특별자치도 특례와 법 개정은 한 부서의 업무가 아니라 도청 모든 실국에서 함께 해야 함을 강조하면서 칸막이를 제거하고 전사적(全社的)인 자세로 임해줄 것을 강조하였다

 

김진태 도지사는 2023년 계묘년(癸卯年)은 민선 8기 도정 취임 시부터 강조한 기업이 찾아오는 자유로운 땅’, ‘과감한 규제혁파가 본격 추진될 한 해로 천명하면서 추진의지가 반영된 예산이 본격 집행되고 특별자치도가 출범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다시 한번 강원도와 도민만 바라보고 앞으로 나아가자고 전 직원에게 당부했다.

눈 없는 나라 동계스포츠 청소년 선수 강원도에서 다시 모인다

- 아시아·아프리카·남미 21개국 70여명 청소년 선수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출전 목표 2차 전지훈련 실시

 

강원도는 12 20일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눈 없는 나라 동계스포츠 청소년 선수 2차 전지훈련 발대식을 시작으로, 10일간의 동계종목 청소년 선수 육성을 위한 전지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의 21개국 70여 명의 동계스포츠 청소년 선수들이 참가하는 이번 2차 훈련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출전을 목표로 7개 종목별 훈련을 하는 것으로,

* 참가국: 21개국 78(아시아 6개국 24, 아프리카 14개국 52, 남미 1개국 2)

 

알파인 스키, 스노보드, 봅슬레이 등 설상 6개 종목과 빙상종목 쇼트트랙의 맞춤형 실전훈련, 종목별 친선대회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훈련종목: 설상 6(봅슬레이, 스켈레톤, 루지, 크로스컨트리, 알파인, 스노보드) / 빙상 1(쇼트트랙)

 

지난 5월 실시된 1차 전지훈련에서 종목별 집중 기초 훈련에 이어서, 이번 2차 훈련에서는 실제 설원에서 훈련이 진행되어 선수들이 실전 감각을 익히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눈 없는 나라 동계스포츠 청소년 지원 사업은 눈이 없는 나라, 겨울이 없는 나라의 동계스포츠 청소년 선수들을 국내 전지훈련을 통해 육성하여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에 출전시키고자 하는 사업으로,

 

강원도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참가국 다양화로 전 세계의 많은 청소년들이 스포츠 교류를 통해 함께하는 올림픽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최기용 문화관광국장은 눈 없는 나라 청소년 선수들이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에 많이 참가하여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에게 강원도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업기간 : 2022 ~ 2023(2년간)

 사업위치 : 평창, 강릉

 사업대상 : 동계스포츠 저개발국 청소년 선수

 사업내용 :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출전 선수 육성 프로그램 진행

 

2차훈련

 기 간 : 2022. 12. 20.() ~ 29.(), 10일간

 장 소 : 평창·강릉 일원

 참가규모 : 청소년 선수단 21개국 78

(아시아 6개국 24, 아프리카 14개국 52, 남미 1개국 2)

 주요내용

- (전지훈련) 7개 종목별 집중 실전 훈련 캠프 개최

* 훈련종목: 설상 6(봅슬레이, 스켈레톤, 루지, 크로스컨트리, 알파인, 스노보드) / 빙상 1(쇼트트랙)

- (대회운영) 캠프 종목별 친선 대회 운영(8~9일차)

- (문화탐방) 한국문화 및 강원도 상징 문화체험 활동 운영

 

 1차 전지훈련 추진 : 22. 5. 30. ~ 6. 12.(2주간) / 평창 일원

 선수단 14개국 99명 참가(아시아 4개국 34, 아프리카 10개국 65)

 동계종목 전지훈련, 지도자 지원, 멘토 선정 및 문화 체험 등

- 강원FC 신임 대표이사에 김병지 최종 승인 -

도민과 함께하는 구단으로 한단계 더 성장해 나갈 것

 

강원FC 12 15() 11시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주 경기장 미디어실에서 제10차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하여 김병지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을 신임이사로 선임하였으며, 이어 14시에는 제73차 이사회를 개최하여 신임 대표이사 선임안건을 만장일치로 의결하여 강원FC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병지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은 1992 울산 현대에서 선수생활을 시작해 포항, 서울, 경남, 전남 등 K리그와 월드컵 국가대표로 활약했으며, 현재는 축구행정가로서 한국 축구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김병지 신임 대표이사는 강원도민과 축구 팬들에게 사랑받는 구단, 좋은 성적으로 거듭나는 구단, 도민 속으로 들어가 한 단계 성장하는 구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원FC 신임 대표이사로 최종 승인된 김병지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은 내년 1 1일부터 2년간 강원FC 대표이사로 활동을 시작한다.

 

춘천시, 강원도 지방세정 운영 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 2022년 지방세정 운영종합평가 결과 춘천시 1그룹 내 최우수기관 선정

- 재전건정성 및 안정성 확보, 지방세 부과 및 징수 높은 점수

 
춘천시가 강원도 주관으로 실시한 ‘2022년 지방세정 운영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종합평가는 도내 18개 시·군을 세수 규모 기준 2개 그룹으로 나눠 지방세 부과·징수 및 운영, 세외수입 부과·징수 및 운영 등 5개 분야 19개 항목으로 세정업무 전반에 걸쳐 이뤄졌다.

평가 결과 시는 1그룹 내 최고 성적을 받았다.

 

그동안 시는 재정건전성 및 안정성 확보에 심혈을 기울여 지방세 부과·징수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올해 있었던 강원도 지방세 연찬회에서 수상하여 그에 대한 배점도 획득했다.

 

시 관계자는 세수확보를 위한 직원들의 노력 뿐만 아니라 시민의 높은 납세의식이 최고의 지방세정 운영 평가를 받는 성과로 이어졌다라며 앞으로도 세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춘천시, 강원도 지방세정 운영 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 2022년 지방세정 운영종합평가 결과 춘천시 1그룹 내 최우수기관 선정

- 재전건정성 및 안정성 확보, 지방세 부과 및 징수 높은 점수

 

춘천시가 강원도 주관으로 실시한 ‘2022년 지방세정 운영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종합평가는 도내 18개 시·군을 세수 규모 기준 2개 그룹으로 나눠 지방세 부과·징수 및 운영, 세외수입 부과·징수 및 운영 등 5개 분야 19개 항목으로 세정업무 전반에 걸쳐 이뤄졌다.

 

평가 결과 시는 1그룹 내 최고 성적을 받았다.

 

그동안 시는 재정건전성 및 안정성 확보에 심혈을 기울여 지방세 부과·징수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올해 있었던 강원도 지방세 연찬회에서 수상하여 그에 대한 배점도 획득했다.

 

시 관계자는 세수확보를 위한 직원들의 노력 뿐만 아니라 시민의 높은 납세의식이 최고의 지방세정 운영 평가를 받는 성과로 이어졌다라며 앞으로도 세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주시, 2022년 동절기 마을돌봄시설 안전점검 실시, 내년 1월 13일까지

- 다함께돌봄센터 5개소, 지역아동센터 31개소 등 총 36개소 대상

- 1차 자체점검, 2차 원주시 현장점검, 3차 민관합동점검 등 총 3차례 걸쳐 진행

 

원주시는 내년 1 13일까지 다함께돌봄센터와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2022년 동절기 마을돌봄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이태원 사고와 관련해 안전사고 위험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재난 발생에 따른 대책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이번 점검은 1차 마을돌봄시설 자체점검, 2차 원주시 현장점검, 3차 민관합동점검 등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점검 대상은 다함께돌봄센터 5개소, 지역아동센터 31개소 등 총 36개소다.

 

 점검 분야는 동절기 사회복지시설 안전점검표에 따른 화재 안전, 전기 안전, 가스 안전, 위생 안전, 시설물 안전 등 재난 발생에 따른 대책 수립 여부다.

 

 화재 안전 분야는 원주소방서에 지원을 의뢰해 전문성 제고 방안을 마련했다.

 

원주시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보완 또는 개보수 등이 필요한 경우 시정명령 및 기능보강사업비 지원 등을 통해 동절기 마을돌봄시설의 안정적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릉에서 일하고 싶은 청년을 모집합니다

5개 사업장 각 1명씩 채용, 1인당 연 2,160만 원 지원

 

강릉시는 지역 일자리를 발굴하여 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2023년 강릉시 지역혁신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참여 사업장 및 참여 청년을 모집한다.

 

지역혁신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지역의 미취업청년들에게 다양한 일자리와 교육, 네트워킹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참여 사업장 모집은 오는 26()까지다.

 

모집대상은 강릉시 내 사무소 또는 영업소를 두고 청년을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할 계획이 있는 중소기업 중 5개 업체로, 각 사업장에서 청년 1명을 채용하면 2년간 최대 월 180만 원(근로자 임금이 200만 원 이상인 경우)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장 모집 후에는 해당 업체에서 일할 청년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5, 모집기간은 내년 1 6()부터 20()까지로 2023 1 1일 기준 만 39세 이하의 강릉시 거주(예정)자라면 신청할 수 있다.

 타지역 거주자의 경우 사업 참여자 선정 통보로부터 6개월 내 전입조건

 

다만 해당 청년이 사업주와 친인척 관계 등 특수관계에 있는 경우, 대학교 재학생이거나 휴학생인 경우, 직접 일자리 사업에 중복 참여하는 경우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채용된 청년에게는 월 10만 원의 문화교통비를 2년간 지급하고, 그이후 계속 근무하거나 관내에 취업 또는 창업하는 경우에는 1000만 원의 인센티브도 지원될 예정이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과 청년은 강릉시청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참고해 강릉시청 경제진흥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경제진흥과 최종백 과장은 맞춤형 지역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 청년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사업체의 인력난을 해소하고자 한다, “청년이 업무에 대한 경험과 직무역량을 쌓을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인 만큼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강릉시, 공직 보고서 작성, “나만 믿고 따라와!”

- 강릉시 박철우담당, 자신의 노하우 담은 보고서 인사이트 발간 -

강릉시청에 근무하는 박철우 담당(이하 작가) 2022년 강원도공무원교육원의 심리더과정 교육 종료 후 자신의 보고서 노하우를 담은 보고서 인사이트책을 발간했다.

 

이 책은 작가의 18년 공직생활 동안 배우고 알게 된 노하우를 담은 책으로 보고서 작성에 힘들어하는 동료 및 후배와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강릉시 직원을 위해 직장 내 온라인 게시판에 무료로 배포하였다.

 

내용은 보고서 이해하기, 보고서 구상하기, 보고서 표현하기, 보고서 성하기 등 4가지로 나뉘어 있으며,

 

단어의 정의부터 상황에 맞는 적절한 예시를 통해 보고서 성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도록 알려주고, 소소한 이야기를 덧붙여 독자가 이해하기 쉽게 작성되었다.

 

작가는누구나 어려워하는 보고서 작성에 순간 이동은 없지 조금 더 쉽게 갈 수 있는지름길은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저 자신의 성장과 더불어 직원들의 보고서 작성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후배 공무원은책을 읽고 난 후 다른 사람을 위해 개인의 노하우를 려준 감사함과 노력하지 않은 자신에 대한 부끄러움을 같이 끼게 되었다라며, “저 역시 좋은 공직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작가는 ‘3T로 알아보는 초간단 보도자료 작성법영상도 함께 공유하여 보도자료에 작성에 어려워하는 직원을 돕고자 하였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