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 교육 뉴스, 춘천시-춘천교육지원청, 미래교육지구 2년 연속 선정…한 해 성과 눈길 외

뉴스/강원특별자치도뉴스

by _(Editor) 2022. 12. 9. 09:44

본문

300x250
반응형

춘천시-춘천교육지원청, 미래교육지구 2년 연속 선정…한 해 성과 눈길

- 2022년 이어 2023년 춘천시 미래교육지구 선정, 최고의 교육도시 구현 탄력

- 춘천 형 마을 돌봄 교육협력체계 강화 및 행복교육지구 학습공동체 운영 지원 등 성과

 

춘천시가 2년 연속 미래교육지구로 선정되면서 최고의 교육도시 구현에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시에 따르면 교육부는 최근 춘천을 비롯한 33개 지역을 미래교육지구로 선정했다.

 

춘천의 경우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미래교육지구로 선정, 지역특성에 맞는 교육정책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미래교육지구는 기초자치단체와 교육청이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정책사업을 공동을 추진하고 지속 가능한 협력체제 구축은 물론 지역특성에 따른 우수모델 개발을 위한 사업이다.

 

사업 선정에 따라 시는 내년에도 춘천 형 마을 돌봄 교육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하고 교육지원청, 지자체, 학교, 지역사회와 유기적인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사업 선정은 올해 사업 추진 성과가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시는 춘천교육지원청과 함께 행복교육지구 협의체를 운영하고 읍면동 단위 마을교육협의체를 5개에서 9개 지역으로 확대했다.

 

또 마을과 함께하는 학습공동체와 학교별 교장, 교감 학습공동체를 운영했으며, 청소년 자치 배움터,, 미래교육 프로젝트 등을 운영했다.

 

김상희 교육도시과장은 미래교육지구 선정에 따라 최고의 교육도시 구현을 더욱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릉시, 17일(토), ‘2022 청소년 미스터리 가요제 커튼가왕’ 개최 

강릉시는 오는 17() 오후 1시 강릉시 청소년수련관에서‘2022 청소년 미스터리 가요제 커튼가왕을 개최한다.

 

청소년 미스터리 가요제 커튼가왕은 나이, 학교, 외모 등 모든 정보를 감추고 커튼 뒤 실루엣 모습으로 가창력만을 겨루는 청소년 노래 경연대회이다.

 

이번 행사는 강릉시 청소년 동아리연합회별빛 소속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였으며, 총시상금은 150만 원으로 대상에게는 50만 원 상당 문화상품권이 주어진다.

 

전국 14 ~ 19세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오는 13()까지 강릉시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담당자 이메일(jaedol@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14() 동영상 예선 심사를 통해 선발된 8팀이 17() 본선에 진출해 토너먼트 형식의 경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토이로봇관) 크리스마스 이벤트

두 손 모아 “꿈-Tree”

애니메이션박물관(토이로봇관)이 연말/연시를 맞이하며 가족은 물론 우리 모두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관람객과 함께 하는 -Tree”는 새해 꿈의 메시지를 자신의 손 모양의 카드에 새해에 이루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아 대형 나무를 만들어가는 공동제작 체험으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박물관에서는 신년을 맞아 준비한 엽서로 디지털 문자 전송은 잠시 잊고 아날로그 감성의 따뜻한 마음을 전해 보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토이로봇관의 대표 콘텐츠로 자리 잡은 “실감 체험관”“실감 체험관”에서는 높이 6.6M의 대형 화면을 활용하여 크리스마스 영상을 새롭게 선보인다. 밤하늘을 높이 나는 산타와 대형 크리스마스트리, 조명이 연출된 대형 실감 영상 속에서 특별한 기념사진을 남겨보길 바란다.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에는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뮤지엄퀴즈”“뮤지엄 퀴즈”를 진행하여 100명의 참여자에게 못난이 인형 세트를 증정한다.

 

뮤지엄샵에서는 박물관 기념품인 마그넷과 44만 원 상당의 상품을 22만 원대로 구매할 수 있는 랜덤박스가 판매된다. 카페에서는 어린이와 함께 맛볼 수 있는 달콤하고 따뜻한 겨울 메뉴를 준비했다. 한편 애니메이션박물관 앱에 가입하면 카페 판매상품의 할인 가능한 코인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애니메이션박물관(토이로봇관)은 올해에도 1717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한 춘천의 대표적인 문화체험시설로 항상 새로운 콘텐츠와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도 박물관에서 준비한 아날로그적 감성과 실감 디지털 체험 이벤트 참여로 올 겨울 최강 한파에도 모두가 따뜻하게 극복해 나가길 바란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