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번영회,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개·폐회식 공동 개최 저지를 위한 대응 논의”

이슈

by _(Editor) 2022. 12. 15. 17:03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번영회,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개·폐회식 공동 개최 저지를 위한 대응 논의”

- 12일 긴급 대책 회의 개최

지난 12, 평창군번영회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개·폐회식 공동 개최 결정 저지를 위한 강경한 후속 대응을 이어 나가고자 진부면사무소에서 긴급대책 회의를 열고, 폐회식 공동개최 결정 철회를 위한 반대 집회를 여는 한편 강원도, 문체부 등 관계기관 항의 방문에 대해 논의하였다.

 

평창군 번영회는 지난 5,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개폐회식 공동 개최 결정을 규탄하는 반대 성명서 발표 후 바로 한 달간 집회신고를 하는 등 강경한 투쟁 의지를 밝혔으며, 7일과 9일 차례대로 평창군수 및 평창군의회 의장을 만나 현재 진행 중인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관련 모든 행·재정적 지원 중단 및 2023년도 예산안 삭감 등 대회 보이콧 동참을 요청하였다.

 

한편, 평창군은 대회에 대한 모든 행정적 지원을 전면 재검토하고 앞으로의 동계올림픽 경기에 어떠한 지원도 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힌  있으며 지난 2, 평창군의회 역시 공동 개최 결정은 군민의 자긍심을 짓밟는 배신행위라며, “군민의 뜻에 따라 관련 예산을 전면 삭감하고 대회 관련 행사의 보이콧 등 강력한 투쟁을 추진해 나가겠다.”라는 반대 성명서를 발표하였다.

 

최창선 번영회장은 지속적인 개·폐회식 공동 개최 철회 요구에도 불구하고 우리 평창군민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다면 강원도와 문체부, 조직위에 대한 항의 방문 및 반대 집회 등을 통하여 관계기관에 대한 본격적인 반대 시위를 행동으로 보여주겠다.”라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