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금성)는 10월 7일 ‘2022년 평창군 또래상담 지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또래상담 지도자 간담회는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개소하고 처음 진행된 것으로 평창군 관내 또래상담 지도자들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또래상담 연합회 및 활동 방향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대화초등학교, 대화중학교, 평창고등학교, 평창중학교 등 총 3명의 관내 또래상담 지도자가 참석했다.
또래상담지도자 간담회에서는 또래상담지도자 네트워크 구축과 또래상담 연합회 조직⋅운영의 필요성 및 활동 등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논의하였다.
또래상담이란 또래상담을 받은 청소년이 다른 또래 친구들의 어려움을 도와주고 함께 성장하는 활동으로 또래를 도와주는 청소년뿐만 아니라 도움을 받는 청소년이 모두 성장하는 활동으로 또래상담이 보급된 1994년 이후 그 효과가 계속 보고되고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이 아동⋅청소년들 사이에서 지속적이고 효과적으로 역량이 발휘될 수 있도록 또래상담지도자 간담회를 통해 심도있게 논의 되었으며 각급학교의 또래상담지도자와 평창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데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박금성 센터장은 또래상담 지도자들의 활약을 격려하고 향후 “또래상담 연합회 활동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