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성인문해학습자 백일장 대회 다수 수상자 배출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2. 7. 6. 12:33

본문

300x250
반응형

<사진제공 - 대관령면 문해교육사 이명희>

평창군은 6일, 사단법인 한국문해교육협회에서 주최한 ‘제18회 성인문해학습자 백일장 대회’에서 학습자 9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글을 배우고 일상생활을 하면서 감사함을 느낀 사람에게 전하는 글, 배움의 계기로 자신의 생각이 변화하고 일상생활이 행복하다고 느끼게 된 글 등’을 주제로 편지쓰기 및 체험수기 분야로 진행되었으며, 총100개 기관에서 출품된 2,079점의 작품 중 평창군 학습자 9명이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군은 백일장 대회 편지쓰기 분야 우수상으로 이옥향 학습자(대관령면), 장려상으로 김연자·박영하 학습자(대관령면), 늘배움상으로 김경희(대화면), 김춘자·최찬남·함옥순(진부면), 서분남(대관령면) 학습자가 각각 수상하였으며, 체험수기 분야의 늘배움상으로 이순옥(진부면) 학습자가 수상했다고 전했다.

 

이옥향 학습자는 “배움의 한을 조금씩 조금씩 풀게 되었다. 우리 선생님을 비롯하여 공부할 수 있게 해주신 많은 분들께 깊이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하여, 배움의 끈을 놓지 않겠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대관령면 문해교육사 이명희씨는 "수상하신 학습자 모두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한 낱말을 100번 이상 읽고, 쓰고, 항상 노력하시는 학습자를 보면서 저 또한 많은 것을 배우게 됩니다. 지금 현재 내게 주어진 삶에 최선을 다하면, 좋은 미래를 펼치게 된다고 저 또한 배웠습니다. 희망을 품고 평생교육 함께 하기 위해서는 항상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전국 성인 문해 백일장
우수상 : 대관령도서관 이옥향
장려상 : 대관령도서관 김연자, 박영하.
늘배움상 : 대관령도서관 서분남/ 대화5리 김경희 / 진부도서관 최찬남 / 오대산솔숲 김춘자, 이순옥, 함옥순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